LG전자, FPD International 참가
LG전자는 PDP Module 부문에서 세계최초로 HD급에 Single Scan 기술을 적용한 42인치 PDP를 비롯하여 10,000:1 명암비/밝기 1,500칸델라를 구현한 Film Filter 일체형 42인치 SD급 PDP, 세계최고 수준의 명암비/밝기 제품인 50인치/60인치 HD급 PDP, 양산모델로는 세계최대 크기인 71인치 Full HD급 PDP를 전시한다.
이 중 42D인치 HD급 PDP는 세계최초로 HD급에 Single Scan 기술을 적용한 모델로서 지난 KES 2004에서「전자부품 기술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제품이며 독자 개발한 XTR 파형을 채용하여 더욱 선명하고 뚜렷한 화질을 구현한다.
LG전자는 패널,재료,구동기술에서 세계최고 수준의 독자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존 대비 2배 이상 빠른 구동 속도를 얻어야 가능한 HD급 Single Scan 타입의 42인치 HD급 PDP를 세계최초로 개발하고 지난 7월 본격 출시했다
42인치 SD급 Film Filter 일체형 PDP는 전면 Filter와 Plasma Panel사이에서 발생하는 다중반사를 감소시켜 밝은 화면은 물론 뚜렷하고 선명한 영상미 감상이 가능하고, 기존 제품에 비해 더욱 가볍고 얇아졌다.
이 제품은 세계최고 10,000:1의 명암비와 1,500칸델라의 밝기를 갖춘 제품으로 내년 초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양산형 PDP로서는 세계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는71인치 Full HD PDP또한 전시되며 이 제품은 올해 말부터 본격 양산에 돌입하게 된다.
FPD International 2004에는 LG전자 이외에 LG Philips LCD, 삼성전자, 삼성SDI, FHP, Sharp, CPT, Pioneer, Sanyo, NEC등 주요 디스플레이업체들이 참가한다. 이 전시회는 지난해 약 500여 업체가 참가하고 55,000여명이 방문했으며, 올해는 최근 디스플레이업계의 다양한 이슈 등장 및 FPD의 지속적인 수요기반 확대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대비 약 40% 가량 규모가 확대됐다.
전시회에서는 패널(Panel) Zone, 부품 및 재료(Parts & Materials) Zone, 장비(Equipment) Zone으로 나누어 평판 Display의 패널(Panel), 모듈(Module), 부품류, 장비 등이 선보인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홍보팀 3777-3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