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생활의 변화 담아낸 새 광고 캠페인 선보여
네이버의 광고캠페인은 지금까지의 검색 포털의 광고가 답습했던 단편적인 검색 서비스의 우위성을 강조한 형식에서 탈피, 인터넷 주 사용자가 아닌 가정주부, 할아버지, 직장여성 등 우리 이웃들의 생활 속 변화를 보여줌으로써, 시청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어 ‘좋은 엄마되기 편’은 방송과 동시에 광고전문사이트 TVCF (www.tvcf.co.kr)의 인기 광고순위 TOP 5에 진입했다.
네이버의 ‘생활의 변화’ 캠페인은 ▲ 아이를 키우는 직장여성의 육아이야기를 다룬 ‘좋은 엄마되기’ ▲ 지식검색을 통해 축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진 주부의 모습을 보여주는 ‘한국과 토고’ ▲ 손자보다 더 싸게 물건을 구입한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은 ‘‘MP3’등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고, 주변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상황을 유명 연예인이 아닌 일반 모델이 연기해 더욱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고캠페인을 담당하고 있는 허성남 네이버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 지식검색을 통해 네이버가 변화시킨 생활의 모습을 감동과 위트로 보여주고자 했다” 면서 “이용자에게 도움과 즐거움을 주는 네이버의 모습을 선보여 성공적인 광고캠페인으로 일구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공중파 TV, CATV, 극장광고 등 영상매체 중심으로 캠페인을 런칭하고, 향후 지속적인 소재 발굴을 통해 동시에 여려 편의 광고를 선보이는 멀티광고 형태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광고캠페인 이벤트 페이지(event.naver.com/2006/03/cf)를 통해 이용자들이 네이버를 이용하면서 변화된 일상의 모습을 글, 사진, 동영상으로 접수 받아 추후 CF의 소재로 활용하고, 응모자에게는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고자료 - 네이버 광고 켐페인 내용 소개>
[좋은 엄마 되기 편]
3편의 TV광고 중 먼저 ‘좋은 엄마 되기’ 편은 맞벌이를 하는 아이 엄마의 이야기다. 아침에 회사에 늦은 엄마가 아이를 학교에 보내면서 “엄마 사랑하는거 알지?” 라며 아이를 꼭 껴안아 주고 곧이어 네이버에서 ‘좋은 엄마 되기’를 쳐보셨군요? 라는 자막이 등장한다. 즉, 이 아이의 엄마는 일 때문에 육아에 신경을 쓰지 못하던 차에 네이버 지식검색으로 ‘좋은 엄마 되기’를 쳐 봤던 것이고 검색결과로 나온 ‘아이와 헤어질 때 아이를 꼭 안아주라’는 내용을 실행에 옮겼던 것. 여기서 네이버는 일하는 엄마가 육아를 더 잘할 수 있도록 변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 것이다.
[ MP3 편]
다음으로 ‘MP3’편은 집 안 거실에 앉아 MP3플레이어를 듣는 할아버지 곁으로 똑같은 MP3를 가진 손자가 나타나 자신과 같은 MP3를 가진 할아버지를 보고 놀란다. 이 때, 할아버지는 “넌 얼마주고 샀지?” 라며 여유로우면서도 약간 우쭐한 표정과 말투로 손자에게 질문을 하고 이어서 네이버에서 ‘MP3’를 쳐보셨군요? 라는 자막이 등장한다. 즉, 이 할아버지는 네이버의 지식쇼핑을 통해 가격비교를 해서 MP3를 구입했던 것이고 손자보다 싸게 샀다는 자신감에 먼저 질문을 꺼냈던 것. 마찬가지로 여기에서 네이버는 쇼핑할 때 물건을 비교해가며 싸게 살 수 있도록 변화시켜주는 역할을 한 것이다.
[한국과 토고 편]
마지막으로 ‘한국과 토고’편은 수퍼마켓에서 장을 보는 두 주부가 축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독일월드컵 우리나라의 첫 상대국 토고의 어느 주전 선수 얘기를 꺼내는데 그 선수의 특징과 특기 심지어 키가 몇 cm인지까지 알고 있을 정도다. 이어서 네이버에서 ‘한국과 토고’를 쳐보셨군요? 라는 자막이 등장한다. 즉, 두 주부는 네이버 지식검색을 통해 축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독일월드컵 우리의 첫 상대인 토고에 대한 정보를 깊이 있게 파악하고 있었던 것. 여기서 네이버는 주부들마저도 월드컵을 더 즐길 수 있도록 변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 것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홍보실 이경률 대리 031-784-2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