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봄맞이 테마 이벤트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6-03-10 10:45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프라임 계열, 대표이사 백종진,www.haansoft.com, 이하 한컴)가 올해 첫 이벤트로 “봄나들이”를 주제로 테마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테마 이벤트란 제품이나 회사 자체보다는 시의적절하게 이벤트의 주제, 혜택에 중점을 두어개발한 이벤트를 말하며, 한컴은 지난 연말 크리스마스 이벤트나 이번 봄맞이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에 필요한 부분을 제공하는 이벤트들을 시험적으로 개발, 적용해 긍적적인 고객반응과 효과를 보고 있다.

'봄을 맞이해 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봄선물을 선사하자'는 취지로 실시되고 있는 이같은 테마 이벤트는 매출 증대는 물론 고객들에게 상황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 차원에서도 효과가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컴의 관계자는 “지난 크리스마스에 신세대 인기 마술사인 최현우씨의 매직 콘서트 입장권을 증정했던 이벤트가 예상외로 고객 호응이 높아 조기 종영된 사례로 테마 이벤트의 효과를 경험한바 있다.”고 전했다.

“한컴 오피스”와 “한/글 2005”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4월 26일까지 진행될 한컴의 “봄나들이 이벤트”는 “한컴 오피스 2005” 라이선스 10카피(업그레이드판은 15카피), “한글(이하 한/글)” 라이선스 10카피(업그레이드는 15카피) 구매 시 마다 에버랜드 VIP 이용권 1매(4인 기준, 1일 사용한도) 또는 국민관광상품권 10만원券을 연속식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한컴이 2003년도부터 3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하며 한컴의 주력 제품으로 자리 잡은 “한컴 오피스 2005”는 워드프로세서인 “한/글2005”, 표계산 프로그램인 “한컴 넥셀 2005”,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컴 슬라이드 2005”로 구성된 오피스 소프트웨어다.

특히 '한컴오피스'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도입에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을 듣고 있는 토종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개발사인 한컴 역시 ‘한컴 오피스’에 대한 집중도와 기대는 매우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2003년 13억에 그쳤던 오피스 관련 매출(‘아래아한글’ 단품 판매 제외)이 2004년 제대로 된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한컴 오피스’를 출시하면서 늘어나40억의 매출, 2005년엔 전년보다 60%(61.1%)가 넘는 64억의 매출 실적을 낸 한컴의 효자상품이다.

한컴은 올해에는 ‘한컴 오피스’ 매출목표를 약 107억 원으로 잡아 외산 오피스 소프트웨어에 집중된 구도를 바꿔나간다는 전략이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아직 시험단계이긴 하나 시기와 계절, 화제에 맞는 적절한 이벤트를 개발할 예정”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본격적인 테마 이벤트들을 진행해 소프트웨어 회사만의 차별화된 이벤트 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컴의 이번 봄나들이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한컴 홈페이지에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홍보&DB마케팅팀 인치범 팀장 02-3424-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