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니버설 디자인 이목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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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3-12 10:23
서울--(뉴스와이어)--세빗서 처음 마련된 유니버설 디자안관에 3개 제품 전시- 연령, 장애에 관계없이 쉽고 편리한 디자인 강조- 3중접이식 모니터, YP-Z5, 블루블랙 폰에 관람객 호평 삼성전자가 iF 디자인협회의 주관으로 세빗2006서 처음 마련된 유니버설 디자인관에 3개 제품을 전시하며 일류 디자인 업체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사용자 지향성의 디자인 개념에서 출발한 '유니버설 디자인'은 모든 생활 영역에서 사용자의 연령과 능력, 장애 정도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차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하고 유연한 환경을 만드는 디자인 작업을 말한다.

이번에 전시된 제품은 3중접이식 모니터, YP-Z5, 블루블랙폰 3개이다.

3중 접이식 모니터(싱크마스터 770P)는 화면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어린이나 노인들도 손쉽게 뷰포인트를 맞출수 있는 제품이다.

YP-Z5는 실행취소키를 적용하여 조작경로를 단순화 시켜 노인들의 디지털제품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 시켰으며, 메뉴 선택시 선택 메뉴 이미지가 자동 확대되어 저 시력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블랙폰은 숫자키중 2,3,8,0 키의 크기를 다른 키보다 크게 적용하여 입력 오류의 확률을 줄이고, 텍스트 입력시 입력하는 문자의 크기를 입력된 문자의 크기보다 크게 표시함으로서 입력오류 방지와 저시력자의 사용성을 높였다.

유니버설 디자인관에서는 관람객들이 장애를 체험할 수 있는 복장을입고 실제 제품을 사용해 보며 유니버설 디자인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는데, 삼성전자 제품에 대한 관객들의 호평도많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가올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연령, 능력, 장애정도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유니버설 디자인을 더욱 확대 적용할 계확"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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