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도서관 토 일요일 정상 서비스로 “이용자 도서관 서비스에 만족평가”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립도서관이 지난해 도서관서비스 제공 실태를 조사하여 금년도 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2월초에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자체 설문을 조사한 결과 이용자 86%가 만족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번 설문은 지난 2월 6일부터 12일까지 무등, 사직, 산수 등 시립 3개 도서관 이용자 200명을 대상으로 헌장 인지도, 고객응대서비스, 업무서비스 등 4개 분야 16개 문항을 조사하여 10점 만점 기준으로 평가하였다.

설문결과에 의하면 도서관 전체 서비스에 만족하느냐는 질문에 86%가 만족한다고 답해 평균점이 7.90점(10점 만점)으로 나타나 전년(7.49점)에 비해 0.41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출시간 단축, 쾌적한 자료실 분위기 조성, 중식시간 정상근무와 주 5일제 근무로 관공서 휴일인 토·일요일의 정상 근무로 서비스를 제공한 업무서비스 분야는 전체 만족도 평균보다 높은 8.37점을 얻어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이용 사전정보 제공, 담당자 접근성, 고객 편의시설 등응대 서비스 분야에서는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나 전체 평균보다 낮아 전체적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이 분야 서비스가 개선되어야 할 것으로 조사됐다.

시립도서관에서는 이번 조사결과를 반영하여 3월중에 2006년 도서관서비스 제공 기준과 실천계획을 마련하고, 오는 4월부터 시행해 도서관서비스를 획기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그동안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운영을 통해 지난 2005년까지 광주광역시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행정자치부 평가에서도 2005년 모범상과 “행정서비스헌장 인증마크”를 수여 받은 바 있다.

연락처

광주시립도서관 문헌정보과 송은정 062-613-5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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