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유혹하는 나비의 날개 짓
‘나비장’으로 유명한 홍콩 맞춤 가구 브랜드 ‘아시안데코’는 나비 열풍의 선두 주자로 손꼽히는데, 최근 오리엔탈 풍의 디자인으로 동양적 문양과 화려한 색감이 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동양에서는 예로부터 나비는 행운과 장수, 복을 뜻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해지며, 중국에서는 생활과 밀접한 가구에 부에 대한 염원을 나비 문양에 새겨 넣었다.
아시안데코의 박은미 이사는 “장자의 ‘호접지몽(胡蝶之夢)’에서 보듯 중국인에게 나비는 현실과 꿈을 이어주는 영혼의 촉매제”라며 “나비장은 현실에서 도달할 수 없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꿈을 대변한다”고 말했다.
명품 브랜드 안나수이는 나비모양의 향수병이 특징인 향수 ‘수이러브’에 이어 나비 무늬가 새겨진 ‘안나수이 나비시계’를 출시했으며, 살바토레 페라가모 역시 나비 날개 문양이 그려진 구두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SK의 새로운 CI인 ‘행복날개’도 새 단장을 추진하고 있다. 영문 SK 글자 오른쪽 상단에 비상하는 나비를 형상화한 새 그룹 CI(기업이미지 통합)인 ‘행복날개’를 주유소마다 넣는 작업이다.
이 밖에도 세계 여성의 날인 지난 8일 오후 서울 종로 YMCA 앞에서 열린 서울YMCA 여성참정권 요구집회에서 한 참가자가 여성의 권리가 보장되는 세상에서 자유롭게 훨훨 나는 여성들을 상징하는 일명 ‘희망 나비’를 전시한 바 있다.
행운을 뜻하는 나비가 올 봄 또 하나의 트렌드로 전망되면서 나비의 뜨거운 열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asiandec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