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웹, 클라이언트 서버 및 페더레이티드 환경에서의 통합 싱글사인온 서비스 제공

2006-03-14 09:33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대표 김용대 www.ca.com/kr)는 오늘 본사가 아이덴티티 및 접근 관리 분야의 리더십 확장을 위해 CA 사이트마인더(CA SiteMinder)와 CA 싱글사인온(CA Single Sign-On) 기능을 통합했다고 밝혔다.

두 기능의 통합을 통해, 웹, 클라이언트/서버, 메인프레임 및 페더레이티드(Federated) 환경 등을 포함하는 확장된 엔터프라이즈 영역에서 완벽한 싱글사인온 서비스를 제공하여, 비용 절감은 물론 보안 강화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써 기존 싱글사인온 및 사이트마인더 고객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보완하여 보다 완벽한 싱글사인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싱글사인온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통일된 ID 와 패스워드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에 접근하도록 허용하고 있어 이미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CA 사이트마인더는 내부 및 외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인증 및 접근을 중앙집중 관리하는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는 반면, CA 싱글사인온은 레거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및 클라이언트/서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단순하지만 안전한 엔드유저 접근을 제공한다. 두 제품간의 통합은 △ 컴퓨팅 자원간의 완벽한 인증과정을 통해 사용자들이 매일 접하는 컴퓨팅 업무를 단순화해 주며, △ 필요에 따라 더욱 강력하고 섬세한 인증과정을 요구하는 종합 인증 체계를 갖추게 된다. 또한 사용자들이 통일된 ID와 패스워드로 △ 인트라도메인(엔터프라이즈 도메인)은 물론 인터도메인(페더레이티드 서비스를 통한 교류 가능 도메인) 접근도 가능하게 된다.

두 제품 기능의 통합은 더욱 완벽한 개방형 통합 IAM 아키텍처를 추구하는 CA의 솔루션 로드맵을 완성하고 많은 IT 기업들이 전산환경을 더욱 철저히 보호하고 나날이 증가하는 사용자 수와 점점 복잡해지는 전산 환경에 대처하는 데 기여하기도 한다. 또한, 전사적으로 흩어져 있는 다양한 IT 자원을 통합 및 단순화하고자 하는 CA의 비전인 EITM(Enterprise IT Management) 달성을 지원하기도 한다.

강재준 한국CA 보안 파트너 및 얼라이언스 담당이사는 “싱글사인온의 다양한 플랫폼, 조직 및 비즈니스 시스템으로의 확장은 엔드유저 및 보안 관리자 모두에게 엄청난 가치를 제공해준다”며, “싱글사인온 솔루션의 모든 기능들을 완벽하게 구현하게 됨으로써 CA는 오늘날 기업들의 증가하는 복잡성에 대처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CA 사이트마인더와 CA 싱글사인온 제품은 ID 관리, 유저 프로비저닝, 유저 디렉토리, ID 페더레이션(Federation) 및 웹 서비스 보안을 포함하는 CA 아이덴티티 및 액세스 매니지먼트 스위트(CA IAM Suite)의 일부이다. CA IAM 스위트는 고객에게 가장 완벽한 통합 IAM 기능을 제공하며, 메인프레임, 분산, 인터넷 및 무선 인프라에서 광범위한 IT 자원을 안전하게 관리해 준다.

한편, CA IAM 스위트는 지난 2월 포레스터 리서치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 유저 프로비저닝 부문의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CA는 이번 CA사이트마인더와 CA 싱글사인온 통합 제품을 통해 본격적인 웹서비스 보안시장 공략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시장 형성에 따른 영업 활동 전개를 위한 영업 전략 및 마케팅 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대리 02-559-4269
KPR 최봉애 차장 02-3406-2209/ 최지연 A.E. 02-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