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이하이디스, 日 산요엡손에 광시야각 기술 라이센싱
이번 계약에 따라 비오이하이디스는 자사의 광시야각 기술인 AFFS(Advanced Fringe Field Switching)에 대한 기술 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산요엡손은 AFFS 기술을 자사의 차세대 고화질 중소형제품 개발에 적용할 예정이다. 그러나, 이 회사는 특허료, 기간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계약상의 이유로 밝히지 않았다.
지난 2004년 일본의 히타치디스플레이즈에 이어 두번째로 일본 업체를 대상으로 자사의 AFFS 기술에 대한 특허 라이센싱을 행사하게 되는 비오이하이디스는 이를 통해 LCD 업계에서 AFFS 기술력에 대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LCD 표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오이하이디스 박해성사장은 “모바일시장의 확대로 최근 고화질디스플레이의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AFFS 기술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중소형 LCD 부문의 선도 주자인 산요엡손과의 계약으로 이 기술이 모빌리티형 LCD 제품에 최적의 기술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AFFS(Advanced Fringe Field Switching) 기술은 비오이하이디스가 디스플레이 기술 선도기업을 목표로 지난 10여 년에 걸쳐 독자적으로 개발·발전시킨 기술로서, 96년 처음으로 특허 출원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80여 건의 특허가 등록되어 있으며 현재까지 기술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AFFS 기술은 액정을 정밀하게 제어함으로써 상하좌우 180도의 광시야각과 더불어 측면 시야각에서도 색상변이(Color Shift)가 없고 높은 명암비(Contrast Ratio)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 LCD와 비교하여 탁월한 화면품위를 구현할 수 있다. 또, 투과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휘도(밝기)를 높이면서도 전력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이 같은 특성으로 AFFS는 모빌리티형 제품(핸드폰, 휴대용 단말기, 태블릿PC, 노트북PC)뿐만 아니라 고화질이 요구되는 LCD TV에서도 최적의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산요엡손이미징디바이스(Sanyo Epson Imaging Devices Corporation) 는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등 중소형 LCD 분야의 업계선두 회사로, 지난 2004년 10월 세이코엡손(Seiko Epson)과 산요전기(Sanyo Electric)가 각각 55%, 45%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boehydis.com
연락처
비비오이하이디스 홍보팀 권오정 대리 031-639-8207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11월 21일 1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