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기업민원 콜백서비스제 시행’

창원--(뉴스와이어)--기업 활력이 곧 시의 활력이다“는 슬로건으로 기업사랑운동을 제창해 전국으로 확산시킨 창원시는 기업사랑시책을 내실화하고 고객감동 행정을 펼치기 위해 ‘기업민원 콜백서비스(Call-Back Service)제’를 본격 시행키로 했다.

이 제도는 직원 친절 실천분위기 확산을 유도하고 기업행정에 대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불만을 개선하는 등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 체제를 구축, 기업사랑운동의 정착과 기업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도입했다.

시 기업서비스센터는 공장등록, 환경관리, 각종 자금지원, 노사 등 기업 관련 접수민원을 대상으로 고객을 맞이하는 직원의 자세, 친절도, 불편사항, 처리결과 만족도, 애로·건의사항 등 6개 항목에 걸쳐 전화 조사할 예정이다.

이와 연계해 기업체 현장방문, 전화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 기업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면밀히 청취해 적극 해결해주는 현장행정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기업서비스센터가 지난달 접수 처리 민원에 대해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전체 조사대상자 20명 모두가 ‘만족’하는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 가운데 75%인 15명은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이처럼 조사대상 민원인 모두로부터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지속적인 직원 친절교육을 통해 의식을 전환한데다 역점시책으로 추진한 기업사랑운동이 결실을 보게 된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기업사랑과 055-212-2931
창원시청 공보감사담당관실 공보담당 유경일 055-212-20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