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μSerDes™ 엘지전자 쵸콜렛폰에 채택

부천--(뉴스와이어)--울트라 포터블 제품의 직렬화(serialization) 솔루션의 리더 페어차일드 반도체 (NYSE:FCS)는 자사의 FIN24AC μSerDes™ (micro-SerDes) 가 엘지전자의 블랙 라벨 핸드폰의 첫번째 시리즈인 신형 '초콜렛'폰에 사용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FIN24AC 는 엘지전자의 매우 세련된 다기능 핸드폰의 설계를 쉽게 해주고, 크기 및 전자파 간섭(EMI)을 낮춰주고, 배터리 전력소비를 줄여주는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페어차일드의 인터페이스 제품 라인 매니저인 메트 존슨은 "엘지의 최신 슬림 슬라이드 핸드폰은 두께가 14.9mm에 불과하며 1.3 메가픽셀 카메라 기능, 인터넷 서핑 및 음악 청취가능이 있다. 판매 중인 제품 중 최소 및 최저 전자파간섭(EMI), 최소 전력소비 직렬화 디바이스인 페어차일드의 μSerDes 솔루션은 최신 핸드폰 및 기타 울트라 포터블 어플리케이션의 수요를 만족시킨다. 우리는 엘지전자의 최신제품에 FIN24AC가 선택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또한 하성일 엘지 전자 선임 연구원은 "우리고객들은 매우 얇은 최신의 핸드폰에 가능한 많은 다양한 기능 들이 포함되어 있기를 원한다. 그러나 작은 공간에 융합된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원치 않는 노이즈를 감소시키고 배터리 전력을 최대화 해야하는 이중의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페어차일드의 FIN24AC는 이러한 중요한 설계 요구들을 만족 시켜줌 으로써 새로운 쵸콜렛폰의 성공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라고 말했다

소형화의 중요 인자인 페어차일드의 μSerDes 직렬화/병렬화 솔루션 (serializer/deserializer solution)은 핸드폰과 같은 울트라-포터블과 컨슈머 어플리케이션에 있어서 제품특성의 융합에 따라 증가되는 설계의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해 이상적이다. μSerDes 디바이스는 전통적인 데이터의 광범위한 병렬 패스를 고속의 직렬 링크로 축소시킴으로써 폴더형 및 슬림 슬라이드형 핸드폰 그리고 다른 포터블의 케이블 수를 6배에서 7배 가량 줄여준다. 페어차일드의 특허기술 Current Transfer Logic™ (CTL™)을 사용함으로써 μSerDes 디바이스는 -100dBm 이하로 방해 조파를 감소시키면서 기초 주파수에서 EMI를 30 to 40dB 감소시킬 수 있다. 이로 인해 μSerDes 디바이스는 포터블 디바이스 EMC 표준을 만족시킬 수 있다. 핸드폰의 통화시간 및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패러미터는 다른 솔루션에 비해 μSerDes 로 10배를 낮출 수 있다.

페어차일드코리아 개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메이커로 미국 페어차일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홍보실 천병철 032-680-13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