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MS경영기법, 과천 청사 진출

뉴스 제공
SK케미칼 코스피 006120
2006-03-15 10:42
서울--(뉴스와이어)--SK케미칼 대표이사 김창근(金昌根) 부회장이 농림부에 SK의 고유의 경영기법인 SKMS를 전파하며 과천 종합정부청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5일 제40대 일일 명예장관으로 위촉된 김 부회장은 이날 오전 월례조회에 이어진 초청강의 시간에서 SK그룹의 고유경영 기법인 SKMS와 SUPEX추진 활동을 사례와 함께 1시간여 동안 집중 설명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대형스크린에 강의안을 게재하고 직접 연단에 선 김 부회장은 “끊임없는 고민과 실천이 오늘의 SK를 일구었다”며 “1953년 직조기 12대에서 출발한 SK가 오늘날 세계적인 에너지 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SKMS와 SUPEX활동이 중추적인 역할이 있었다”라며 SK경영기법을 소개했다.

김 부회장은 또 “기업은 수백 수천의 다중면체로 끊임없이 변화 성장하고 있으며 SK케미칼도 섬유기업에서 정밀화학기업, 생명과학기업으로 Turn- Around”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자연과 조화, 친환경 사업을 추구해 온 SK케미칼은 농림부가 꾸준히 전개해온1社1村 취지에 맞춰 충북 오창 농업협동조합과 협력, 천연 유기농 야채와 먹거리를 SK그룹내 임직원에게 공급하며 규모를 갖춘 비즈니스 분야로 개척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때묻지 않은 身土不二 농산물과 첨단의 물류 및 배송시스템을 결합해 농촌과 도시가 함께 어우러지며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정립해 오고 있다.”고 사업비전을 밝혔다.

이날 일일명예장관 위촉과 초청강연은 박홍수 농림부 장관이 지난 1월 ‘농촌과 도시의 행복한 동행’이라는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농산물 세일즈(우리 농산물로 설 선물하기)차 SK케미칼 본사를 방문한 것이 계기가 됐다.

박 장관은 1월 방문에서 1社1村의 성공모델을 보이고 있는 SK케미칼 유기농 사업과 기업혁신사례를 듣고 김창근 부회장을 직접 초청한 것에 따른 것이다.

박 장관은 15일 명예장관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김 명예장관은 기업에서 오시고, 최고경영자(CEO)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농림부에 기업의 혁신, 변화 SPEED 경영 마인드를 많이 전파해 주기를 기대합니다. 또 1사1촌의 우수한 모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농촌과 농림부에 대한 깊은 애정도 함께 표현해 주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40대 일일명예 장관에 취임한 김 부회장은 08시50분 장관 위촉을 시작으로 기업혁신 강연, 장관 주재 회의 참석, 결재 업무, 주요 부처 현안 경청 및 대안 토론 등 18:00까지 빡빡한 업무를 수행하고 농림부 직원과 함께 선진 농정에 대한 깊은 대화와 토론을 가졌다.

웹사이트: http://www.skchemicals.com

연락처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언론 홍보담당 김성우 과장 T: 2008- 2832 / H: 011-248-5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