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미술관, 어린이를 위한 작품설명회 마련

과천--(뉴스와이어)--국립현대미술관(관장 : 김윤수) 덕수궁미술관에서는 미취학 아동들의 전시이해를 돕기 위한『소근 소근 미술관 이야기』전시설명회를 3월 16일부터 5월 4일까지 매주 목요일(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형식적인 학생들의 단체관람의 제도를 개선하고 올바른 관람문화를 정착하고자 올해 새롭게 신설한 프로그램이다.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전시설명 과 미술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더하기 위해 새로운 형식으로 개발한 <할아버지! 무릉도원이 뭐예요> 활동지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현재 열리고 있는 전시는《소정, 길에서 무릉도원을 보다》전으로 금강산을 그린 작가로 잘 알려진 변관식의 작품세계를 새롭게 재조명하는 전시로 교과서에 소개되어 있는 작품들을 직접 감상할 수 있고, 작가의 작품세계와 한국화를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덕수궁미술관은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에서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드높이고 여가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소근 소근 미술관 이야기』는 유치원에서 단체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3월 8일(수)일부터 미술관 홈페이지(www.moca.go.kr)→덕수궁미술관→『소근 소근 미술관 이야기』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신청하면 된다.

관람요금은 일반 3,000원, 중·고등학생 2,000원, 유치원 및 초등학생 1,000원으로 덕수궁 입장료는 별도이다.

웹사이트: http://www.moca.go.kr

연락처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미술관 이용희 02-2022-0613
국립현대미술관 교육홍보과 김자영 02-2188-60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