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크백 마운틴’ 드디어 제주 상륙
베니스영화제 그랑프리를 시작으로 골든글로브 4관왕, 아카데미 3관왕에 이르는 화려한 수상경력과 적어도 2000개 이상의 개봉관 규모로 진입가능한 전미 박스오피스 Top10에 겨우 69개 상영관으로 당당히 자리하는 경이적인 박스오피스 기록. 그야말로 전세계 평단과 영화팬들의 만장일치 지지를 얻어 화제를 모았던 <브로크백 마운틴>은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봉 2주 연속 좌석점유율 1위(아이엠픽처스 제공 주말박스오피스 Top10 참고)라는 기록은 관객들이 얼마나 열렬히 이 작품을 기다려왔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 3월 13일 필름2.0의 박스오피스 분석에서도 <브로크백 마운틴>의 높은 좌석 점유율은 “배급 변수를 제외한 순수한 관객 지지도라는 측면에서 시사점이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로크백 마운틴>의 개봉관은 전국 70개(이중 서울은 24개관). 전국 곳곳에서 개봉을 기다려온 영화팬들을 만나기 에는 적은 규모이기에 <브로크백 마운틴>이 상영되지 않는 지역의 영화팬들은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로드상영을 호소하고 있다.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가장 어렵다고 볼 수 있는 제주도민들의 목소리가 가장 간절해서, 이미 영화를 관람한 네티즌들도 확대개봉을 요청하는 내용에 응원의 댓글을 아끼지 않는 분위기다.
<브로크백 마운틴>을 향한 관객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이번 주 금요일(3월 17일)부터 제주 아카데미에서의 상영이 전격 결정되었다.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로망스>, <방과후 옥상>같은 한국영화 개봉작들에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브이 포 벤데타>까지 개봉작으로 가세한 이번 주말, 개봉 3주차를 맞는 <브로크백 마운틴>이 순수하게 관객들의 지지만으로 새로운 개봉관을 확보하게 되었다는 사실은 이례적이고도 의미있는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관객들이 진심으로 기다리고 응원해주고 있는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의 꾸준한 흥행을 지켜볼 일이다.
연락처
백두대간 02-747-7782 김상아 실장 011-9631-1366 송근이 대리 016-291-5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