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팔공산 청정미나리를 아십니까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의 명산 팔공산자락의 신선한 바람과 깊은 바위틈에서 뽑아 올린 맑은 물로 재배된 팔공산미나리가 시민들에게 웰빙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도로 2004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추진되어온 팔공산 청정미나리 재배가 올해부터는 13농가에서 2ha정도를 재배하여 본격적인 출하에 들어갔다.

팔공산 청정미나리는 팔공산자락의 신선한 바람과 깊은 지하암반수로 재배되어 그 맛과 향이 깊고 강하며 한해에 한번만 수확하는 재배방법을 택하여 줄기가 굵고 부드러우며 깨끗하여 생것으로 먹기에 손색이 없어 사전 예약을 하지 않으면 구입하기 어려울 정도로 시민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생산농가들이 자체 단지를 조성하여 공동으로 품질을 관리하고 있으며, 전 농가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친환경농산물인증을 신청하여 곧 인증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판매가격은 1kg 한봉지에 6,000원으로 다른 지방의 청정미나리보다 약간 싼편이며, 판매소는 팔공산 순환도로변 4개 농가, 용수동 일대 4개 농가, 미곡동 1개 농가 등 9개 농가에서 판매하고 있다.

팔공산에는 동화사·파계사 등 천년고찰과 어린이 체험농장, 주말농장 등 각종 시설이 산재해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봄나들이를 겸하여 동행하면 각 농가에서는 약간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 봄 내음과 함께 시식도 하고 푸근한 고향의 정취도 느낄 수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담당자 정남식 053-982-3812
대구광역시 공보관실 진수일 053-803-2213 F.053-803-22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