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공동 마케팅 연이어 대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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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3-16 09:13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와 ATI 그래픽카드, 예감, 스니커즈 등 공동 마케팅을 하고 있는 제품들이 연이어 폭발적인반응을 보이며 성공적인 제휴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작년 11월 오리온 제과의 스낵 “예감”과의 제휴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공동 마케팅의 첫 테잎을 끊었다. 스낵“예감” 구매자에게 게임내 코인과 칭호 아이템을 증정하는 독특한 마케팅으로 던전앤파이터의 주된 고객들인 청소년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어 월 3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스낵 유통 시장의 파장을 일으켰다.

이에 힘입은 "던전앤파이터"는 지난 1월 그래픽카드 전문회사인 ATI사와 손을 잡고 그래픽 카드 패키지를 출시하였으며 판매 1개월만에 용산전자상가나 테크노마트 같은 주요 전자상가에서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하여 현재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또한 지난 2월 출간된 공식 가이드북도 초판 2만 5천부가 한 달만에 전량판매되어 IT부분 베스트셀러 4위에 오르기도 하는 등 폭발적인반응과 함께 현재 재판 작업을 진행중에 있다.

최근 "던전앤파이터"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스니커즈”와 제휴 마케팅을 진행중이며, 곧이어 던전앤파이터 PC, 조이스틱, 의류까지 다양한 제품군 업체들과의 협력이 예정되어있다. 이런 “던전앤파이터”의 공동 마케팅의 성공 요소는 던전앤파이터의 200만명이 넘는 다양한연령층으로 구성된 회원들에 대한 구매욕구와 게임의 특성과 부합되는 협력 제품군의 부가 서비스 요소를 잘 이끌어냈기 때문이다.

그동안 다양한 공동 마케팅으로 제품 품귀현상과 많은 이들의이목을 집중시킨 "던전앤파이터"는 앞으로도여러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유저들에게 많은 혜택을 나누어 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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