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용도 세대 차이
6세 이상의 아동과 10대들은 mud4u.com(온라인게임 웹진), ontooniverse.com(애니메이션 방송 채널)과 같은 게임/오락 사이트와 자연스럽게 친구를 사귀고 어울릴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인 buddybuddy.co.kr(인터넷 메신저), nayana.com(커뮤니티 게시판) 사이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메트릭스 조사 담당자는 “이는 요즘 아동과 10대들의 일상생활에서의 주요 관심사가 자연스럽게 인터넷에 투영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라고 분석했다.
20대가 선호하는 사이트에는 ybmsisa.com(영어교육/TOEIC시험), hrdkorea.or.kr(한국산업인력공단/자격증), jobkorea.co.kr(구인/구직) 같은 영어, 자격증, 취업 사이트들이 방문자 구성비 상위에 랭크하여 이들의 초 관심사가 “좋은 기업에 잘 들어가는 것” 임을 시사했다. 이외 주요 활동 사이트로 나타난 danawa.com(가격비교), dcinside.com(디지털카메라 커뮤니티), e-station.com(SK텔레콤 멤버쉽 페이지)을 통해 이들의 현명한 소비지향 성향이나 디지털 상품/모바일 매체에 대한 관심과 인터넷을 통한 빠른 적응력을 볼 수 있다.
30대의 Top10 선호 사이트 중 7개에 보험, 은행, 신용카드, 온라인 결제 등 금융서비스 사이트가 랭크 됐다. 이들은 우리사회의 주요 경제활동세력으로 돈을 어떻게 절약하고 소비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높고 온라인상에서 역시 소비 핵심세력으로 보여진다. 이들이 방문하는 genikids.com, jaeminara.co.kr와 같은 미취학 아동 교육 관련 사이트를 통해 초보 엄마, 아빠로서 자녀교육에 대해서도 진지한 관심을 쏟고 있음을 알 수 있다.
40대 이상 인터넷 이용자의 주요 관심사는 부동산과 경제동향이다. 사회에서 일정 수준의 경제적 지위를 확보한 이 나이 대 그룹은 부동산을 통한 재테크 및 노후준비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r114.com(부동산 정보)나 mk.co.kr(매일경제), news.go.kr(국정브리핑) 같은 사이트가 40대 방문자 구성비 순위에서 각 1위, 2위, 8위를 자치했다. 그리고 chosun.com(조선닷컴), hani.co.kr(한겨레), hankooki.com(한국아이닷컴)과 같은 일간지 사이트 방문을 통해 인터넷을 뉴스와 일상생활의 정보 소싱처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http://www.metrixcorp.com
연락처
메트릭스 김경원 팀장: 02)6244-0783, 016-9235-2214
홍보대행 브이콤 김태경 02-3444-3480
-
2012년 4월 17일 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