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C, SAN 파일시스템 ‘스토어넥스트’로 구글어스의 서비스 속도 대폭 향상
스토어넥스트의 구축으로 디지털글로브는 이미징 처리 시간을 4배 이상 단축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글로브는 지구 이미지와 지리정보 부문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이 기업이 제공하는 상용 이미지는 에너지, 탐사, 지역개발 계획, 환경 모니터링, 3D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디지털 글로브사의 고객으로는 구글과 정부 기관, 뉴스 미디어 등이 있다.
디지털글로브 IT 부서의 경우 이미지 처리 단계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였다. 퀵버드(QuickBird)라는 위성을 활용하여 수집한 원 데이터는 각각 120~400 MB 크기로, 알래스카와 노르웨이에 있는 세 군데의 지상 기지로 전송된다. 여기서 다시 광대역 네트워크 (WAN)를 통해 미국 콜로라도의 본사로 전송하는 데이터는 매일 150GB에 이른다.
“스토어넥스트의 경우 안정성과 확장성이 모두 탁월합니다. 대부분의 파일 시스템은 2TB 이상을 지원하지 않는데 반해 ADIC 제품은 100TB까지 지원합니다. 파일 시스템의 경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운영 시스템이 동일한 디지털 자원을 공유하도록 해주며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수의 파일과 거대한 데이터 세트를 활용하도록 높은 성능을 보장해 주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지털글로브의 네트워크 매니저 존 데이비드 차일드는 ADIC 스토어넥스트를 선택하게 된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다.
ADIC 정민영 지사장은 “ADIC의 파일시스템 스토어넥스트는 규모가 큰 파일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 매우 탁월합니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이나 방송사, 지리정보 업체, 연구기관 등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연구기관,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업을 중심으로 제품 소개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고 설명했다.
ADIC의 스토어넥스트는 파일시스템과 스토리지 매니저로 구성되어 있으며 솔라리스, AIX, 윈도우, 레드헷, 수세리눅스 등 이기종 지원 능력이 탁월하다. 수퍼컴퓨터 업체 크레이사의 기본 파일 시스템, 애플 엑산(Xsan) 파일 시스템에도 탑재되어 있다.
미국 콜로라도에 위치한 디지털글로브는 (www.digitalglobe.com) 지구 이미지와 지리정보 부문의 세계적인 기업이다. 디지털글로브가 보유하고 있는 퀵버드 위성은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도를 갖는 상용 이미징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adic-korea.com
연락처
프레드커뮤니케이션 남은경 부장 016-235-4190 이메일 보내기
ADIC코리아 지사장 정민영 02-559-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