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사랑의 징검다리 프로그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네트워킹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는 오늘, 시스코의 국내 총판사인 ㈜아이넷뱅크 (대표 원종윤, www.i-netbank.co.kr)와 함께 지방의 저소득층 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시스코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랑의 징검다리” 장학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스코 “사랑의 징검다리” 장학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어린 꿈나무들의 꿈을 실현시키고, 그들과 세상간의 의사소통에 보다 원활한 연결고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 되었으며, 인터넷을 통해 신청한 지방의 학교들을 대상으로, 시스코와 아이넷뱅크의 공동 심사를 거쳐 최종 장학금 수여 학교 및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시스코 “사랑의 징검다리” 장학금을 받게 될 학생들은 기초생활 수급 대상자이거나 실제 소득이 최저생계비(4인 가족 기준 월 117만원 이상, 2006년 기준)의 30%를 초과하지 않는 가정의 자녀들로 한정될 예정이다.

전국 지방의 학교를 모두 선발 대상으로 하고 있는 시스코 “사랑의 징검다리” 장학 프로그램은 올해 그 첫 출발 단계로 신청 학교 중 총 10개의 학교를 선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향후 장학금 규모 및 선발 인원을 점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일회적인 장학금 지급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등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 역시 기획 중이다.

손영진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사장은 “시스코 사랑의 징검다리 장학 프로그램은 우리 사회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헌함으로써,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올바른 기업의 역할 수행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라고 말하며, “시스코는 이번 장학 프로그램을 초석으로 삼아,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 프로그램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시스코 “사랑의 징검다리” 장학 프로그램에 신청하고자 하는 지방 학교는 3월 17일부터 아이넷뱅크의 홈페이지(www.i-netbank.co.kr)를 방문하여 각 지역에 해당하는 시스코 장학생 추천양식을 작성한 후 등록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마감할 예정이며, 장학금 지급은 8월에 이루어진다.

“사랑의 징검다리” 장학제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및 일정은 아이넷뱅크 홈페이지(www.i-netban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홍소연 이사 02-3429-8050
SMC 홍지선 과장/ 박윤정 02-3445-7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