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에 캐릭터 적용한 ‘V3Pro 마린블루스’ 특별판 출시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04-05-03 00:00
서울--(뉴스와이어)--- V3Pro 2004 패키지, UI 디자인에 인기 캐릭터 ‘마린블루스’ 탑재, 특별판
판매
- 국내 최초로 보안 SW에 캐릭터 이용..’쉬운 보안’으로 인식 전환 계기
- 최장수 SW와 최고 캐릭터 간 제휴..역발상 아이디어 상품 공동 제작
- 청소년, 20~30대 겨냥..양사 웹에서 푸짐한 경품 이벤트

"인기 캐릭터 성게군이 의사로 변신, 컴퓨터 바이러스를 잡는다"

국내 최초로 보안 제품에 인기 캐릭터를 적용해 보안은 딱딱하고 어렵다는 통념을 깨고 ‘쉽고 재미있는’ 보안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국내 대표 보안 소프트웨어인 V3Pro 2004와 ‘2003 대한민국 만화대상’에 빛나는 마린블루스의 캐릭터가 만나 재미있고 참신한 감각의 파격적인 보안 소프트웨어가 탄생한 것.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안철수 www.ahnlab.com)는 국내 최고의 인기 캐릭터 ‘마린블루스’(www.marineblues.net)의 저작권자인 ㈜킴스라이센싱(대표 김준영)과 공동으로 특별판 「V3Pro 마린블루스」를 개발, 4일부터 양사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3월 발표된 V3Pro 2004의 출시를 기념하는 동시에 국내 최장수 소프트웨어 브랜드로서 탄생 16주년을 맞은 V3를 아끼는 고객에 대한 사은의 의미가 담겨 있다.

「V3Pro 마린블루스」는 웜 및 바이러스와 해킹 피해를 최소화하고 보안 사고를 예방함으로써 안전한 PC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안티바이러스(백신) 성능은 물론 스팸 메일과 애드웨어 등에 대한 차단 및 진단이 가능하며, 메신저 감시 기능도 장착돼 MSN, 야후 메신저 등을 통해 유포되는 바이러스의 진단/치료도 가능하다.

‘마린블루스’는 바닷가에서 홀로 상경한 성게군을 주인공으로 선인장양, 불가사리군 등 다양한 캐릭터를 등장시켜 직장이나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상적인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구성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03 대한민국 만화대상’과 ‘2003 대한민국 캐릭터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웹사이트 일일 방문자 30만명으로 랭키닷컴 캐릭터 부문 1위에 올라 있다.

V3 실행 시 캐릭터가 등장해 바이러스 퇴치하는 깜찍한 동영상 등장

「V3Pro 마린블루스」의 패키지 박스와 실행 화면 곳곳에는 ‘마린블루스’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아이콘으로 등장해 기존과 다른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마린블루스 유명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을, ㈜킴스라이센싱에서 V3 실행 화면 아이콘 디자인을 직접 해 개성을 한껏 살렸으며, V3로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하는 동안 성게군과 선인장양이 각각 의사와 간호사로 등장해 알약으로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동영상을 넣어 재미 요소를 더했다.

따라서 어렵고 딱딱한 보안 소프트웨어의 이미지를 쉽고 친근하게 바꿔주어, 10대 청소년이나 20~30대층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더욱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으로 적합하고, 마린블루스 애호가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어 보안의 대중화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관계자는 "「V3Pro 마린블루스」는 최고 보안 소프트웨어와 최고 캐릭터의 만남으로 탄생한 제품인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친밀감이 약한 보안 소프트웨어에 인기 캐릭터가 활용됨으로써 어려운 보안이 아닌 ‘쉬운 보안’으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캐릭터를 소프트웨어 내부의 UI(사용자환경) 디자인에 과감하게 적용한 첫 사례로서 의미 있는 선례가 될 것이다."라고 의의를 설명했다.

양사 온라인쇼핑몰서 다채로운 이벤트..사용 후기 공모애 초대형 성게군 인형' 제공

「V3Pro 마린블루스」는 우선 1000개 물량이 출시됐고 이후 반응에 따라 추가 제작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온라인 쇼핑몰(www.ahnlab.com)과 킴스라이센싱 쇼핑몰(www.charabank.com)에서 판매되며, 깜찍한 마린블루스 캐릭터를 적용한 핸드폰 줄이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V3Pro 2004의 온라인 판매가와 동일한 48,400원(부가세 포함)이며, 윈도우 XP/Me/2000/NT웍스테이션/98에서 사용된다.

양사는 「V3Pro 마린블루스」가 가정의 달에 출시됨에 따라 온라인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마린블루스 세트 인형을, 사용 후기 공모 행사를 개최해 우수작에 15만원 상당의 초대형 성게군 인형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마린블루스 캐릭터의 활용 범위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올해 초 일본에서 백신 기능에 방화벽 기능을 통합한 제품 V3 VirusBlock Internet Security의 패키지 박스에 소니사의 ‘워닝맨’ 캐릭터를 넣어 출시한 바 있다. 워닝맨은 컴퓨터 바이러스를 나타내는 캐릭터로서 장난꾸러기 같으면서도 심술궂은 모습으로 컴퓨터 사용자의 안일한 보안 대책에 대한 ‘경고’의 심볼로 등장,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도자료
2004-05-04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