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삼성휴대폰 사이트 이미지 통일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3-19 10:58
서울--(뉴스와이어)--세계 각 국에서 운영하는 삼성휴대폰 인터넷 사이트(삼성 펀 클럽:Samsung Fun Club)가 컨셉을 한가지로 통일하며 시각적으로도 화려하게 변신한다.

삼성 펀클럽은 전 세계 31개국에서 3,0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하면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따른 삼성휴대폰의 글로벌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삼성 펀클럽의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등을 하나의 일관된 이미지로 통일시키는 작업에 착수했다.

새롭게 개편되는‘삼성펀클럽’은 다양한 제품정보와 컨텐츠, 차별화된 마케팅, 고객지원 기능까지 원스톱 토털서비스가 가능한 세계 최고의 ‘토털 브랜드 사이트’로 태어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가장 먼저 삼성펀클럽의 국내 사이트인‘애니콜랜드(www.anycall.com)’를 감각적인 디자인과 풍부한 정보로 대폭 업그레이드 해 ‘애니콜랜드’가입자가 5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어 지난달에는‘영국 삼성펀클럽 (uk.samsungmobile.com)’의 개편을 완료해 선보였다.

3차원으로 휴대폰의 디자인과 기능을 가상체험 할 수 있는‘쇼케이스(Showcases)’기능을 비롯해 카메라폰 사진을 즐길 수 있는 포토 블로그(Photo Blog), 휴대폰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과 신제품정보 등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해 영국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영국에 이어 이번 달에는 ‘중국 삼성펀클럽 (cn.samsungmobile.com)’의 변화된 모습을 첫 공개하며, 전 세계 31개국 33개의 삼성펀클럽 개편을 올해 안으로 모두 마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애니콜랜드’는 지난해 12월 국내‘웹 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일반서비스 부문 대상’을 차지하였을 뿐만 아니라 2005년 11월에는 브라질 삼성펀 클럽(br.samsungmobile.com)이 브라질 마케팅/비즈니스 협회(ABMN)에서 주관하는 우수 마케팅상 중 인터넷 분야(Technology of information and Internet)에서 수상했다.

올해 3월에는 싱가폴 펀 클럽(sg.samsungmobile.com)이 총 50만개의 모바일 웹사이트가 참가한‘싱가폴 온라인 퍼포먼스 어워드(Singapore Online Performance Award)’에서 엔터테인먼트 휴대폰부문 수상하는 등 삼성펀클럽의 우수성을 국내외에서 공인 받고 있다.

‘삼성펀클럽’은 지난 2월 토리노 올림픽 때 전 세계에 올림픽의 생생한 소식을 전송하였을 뿐 아니라 최초의 모바일 영화인 ‘애니필름(Anyflim)’을 인터넷을 통해 상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삼성휴대폰의 명품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이기태 사장은 "삼성펀클럽은 전 세계의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삼성휴대폰의 모든 것을 체험하면서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종합 문화공간"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02-727-78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