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동물, 직접 치료 해보실래요?

서울--(뉴스와이어)--서울대공원에서는 4월 3일부터 유치부 ‘유치부동물교실’ 및 ‘유치부식물교실’과 초등학생을 위한 ‘야생동물 진료체험교실’, 단체관람객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동물원 단체해설’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있고 생생한 현장학습과 단체방문객들의 재미있는 동물원 관람을 유도하기로 하고 3.20(월)부터 단체 참가자를 모집 한다.

유치부 동물교실, 식물교실, 동물원 단체해설 프로그램은 4~6월, 9~11월까지 상·하반기로 나누어 오전과 오후 등 원하는 시간과 코스를 선택하여 교육받을 수 있으며 초등학생(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야생동물 진료체험 교실은 4월~6월 중 2,4째주(토)에만 실시하게 된다.

유치부 동물교실 동물접촉 기회가 적고 아직 동물을 무서워하는 5~7세의 유아들이 동물교실 선생님을 따라다니면서 2시간 동안 문조, 앵무새, 토끼, 일본원숭이, 자넨, 염소, 당나귀, 오리, 거위, 사슴, 라마, 과나코 등 다양한 동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하고 먹이주기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단체접수/교육비 2,500원(입장료포함)/동물먹이 유아교육기관에서 준비

유치부 식물교실에서는 봄향기 가득한 식물원에서 식물이 주는 고마움에 대해 알고 벌레잡는 신기한 식물, 춤추는 식물 등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식물들을 관찰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우리나라의 환경과 다른 환경에서 자라는 열대와 사막의 식물들도 보고 탁본뜨기, 나무의사 되어보기 등의 활동도 해보면서 어린이들에게 식물사랑을 키워줄 수 있을 것이다.

* 단체접수/교육비 2,500원/준비물 크레파스 또는 색연필

야생동물 진료체험교실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초음파 검사기를 활용한 야생동물 진료체험을 비롯해 입원동물 진료 및 참관, 무서운 맹수 꼼짝 못하게 하는 법, 블로우파이프 주사 직접 제작 및 시연 등을 해 볼 수 있으며 동물병원 수의사와 함께 동물병원에서 실시하는 모든 진료체험을 경험 해 볼 수 있다.

* 단체접수/교육비 1,500원 / 필기도구

동물원 단체해설 프로그램은 6세 이상의 유아부터 초, 중, 고,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동물원에서 살고 있는 코끼리, 코뿔소, 하마, 뱀, 악어, 사자 등 수많은 야생동물에 대해 동물해설 선생님들의 재미있는 설명도 듣고 귀여운 물개, 돌고래들의 재롱과 쇼까지 감상할 수 있는 코스로 교육비 없이 동물원과 돌고래쇼 입장료만 내면 참가할 수 있다. 그동안 단순히 야외 소풍지를 결정했던 교육기관들은 훨씬 알찬 소풍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웹사이트: http://grandpark.seoul.go.kr

연락처

기획실장 이기형 500-7003
홍보팀장 강형욱 500-7240 011-304-6213
담 당 자 임대홍 500-7683 011-331-28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