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유통가, 사이트 새단장 하고 봄손님 맞을 채비 끝
사계절이 시작되는 봄을 맞아 업체마다 사이트 디자인, 분위기에서부터 그 동안 준비 해 왔던 새로운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봄 쇼핑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국내 최대 패션 마켓플레이스 동대문닷컴(대표 장호, www.ddm.com)은 14일 패션과 e스토어를 통합한 종합 마켓플레이스로 사이트를 새단장했다. 이번 사이트 리뉴얼은 기존 동대문닷컴의 패션 상품 서비스와 단일 서비스로 운영했던 e스토어(종합몰)를 통합하여 패션, 가전, 가구, 자동차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메인화면에 전격 진열, 배치했다. 이로써 동대문닷컴을 이요하는 고객들이 종합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e스토어 단일 서비스로 이동하는 불편함을 완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금주의 하이라이트’ ‘히트상품’ ‘동대문 단독특가’ ‘요즘 뜨는 상품’ ‘판매자 추천상품’ 등의 코너를 신설, 개편하여 쇼핑객들이 상품에 접근하기 쉽게 하였다. 또 동대문닷컴에서 지난 달 론칭한 ‘e라이프’를 좌측중앙에 배치해 쇼핑객들에게 금융, 오락, 비즈니스, 여성, 모바일, 취업 등 업계 최초로 다양하고 편리한 포털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롯데닷컴(대표 강현구, www.lotte.com)은 지난 10일 여행전문 서비스 강화를 위해 ‘롯데닷컴 여행’ 사이트(travel.lotte.com)를 새단장 오픈했다. 롯데닷컴 여행 사이트는 기존 여행 카테고리를 대대적으로 개편한 여행 전문몰로, 10만 여 개의 맞춤 여행상품을 비롯해 항공, 숙박, 렌터카 등 원스톱 여행 쇼핑 시스템을 갖춘 공간.
롯데닷컴 여행 사이트는 개편과 함께 여행 전문가가 고객의 요구에 따른 최적의 여행지를 추천해주고, 자세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전문가 추천’ 1:1 맞춤 서비스도 신설했다.
코리아홈쇼핑(대표 박인규)이 운영하는 자사 온라인 오픈마켓 '이지켓'(www.ezket.co.kr)은 지난 7일 대대적으로 사이트를 개편했다. 이지켓은 이번 개편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메뉴와 상품구성을 대폭 늘리고 상품비교기능 등도 추가했다.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과 지오패스 (대표 이국동, www.geopass.com)는 지날 1월 올해들어 가장 먼저 사이트를 새단장 한 곳. 옥션은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보다 쉽고, 편리하게 옥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늘만 이가격', '노마진 강력추천', '마감임박경매', 'Fun in Theme'(펀인테마) 등의 신규코너 개설하고 디자인을 개편 해 벌써부터 방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오패스는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분리하여 실시해 왔던 코렉스몰의 국내 서비스와 지오패스의 해외 서비스를 통합했다. 이로써 국내 최초로 한번의 상품 검색으로 한국, 미국, 일본의 통합 상품 검색을 지원,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됐다.
G마켓(대표 구영배, www.gmarket.co.kr)도 소비자와 판매자가 인터넷 메신저로 수시로 대화할 수 있는 ‘G메신저’ 서비스에 음성기능까지 추가하는 등 새롭게 업그레이드 해 봄 맞이 고객 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동대문닷컴의 홍희동 본부장은 "각 쇼핑몰들이 새봄 맞이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연초 구상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며, “방문자들이 조금 더 편리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dm.com
연락처
동대문닷컴 본부장 홍희동 053)710-5109 017-539-438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OPQR 대리 이진아 02)539-8777 016-9899-5853 이메일 보내기 최은지 011-9956-7854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10월 29일 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