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강남구청과 제휴 맺고 수능방송 강의 동영상 검색서비스 선보여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6-03-20 10:43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 최휘영)은 강남구청(구청장 권한대행 김상돈)과 제휴를 맺고,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동영상을 자사의 NO.1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를 통해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강남구청 인터넷 방송이 제공하는 강남지역 유명강사 66인의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등 수능 전 영역에 걸친 2,700여 개의 강의 동영상을 네이버의 검색기술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학습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네이버는 보다 효율적인 학습지원을 위해 모든 수능관련 동영상에 장면검색 기술을 적용했다. 장면검색이란 네이버 검색창에 동영상의 특정 대사나 상황을 입력하면 해당장면을 바로 찾아 볼 수 있는 검색서비스로, 동영상 전체를 감상하거나 원하는 장면을 직접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장면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는 수능강의 동영상은 문제풀이 및 개념설명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점에 착안해 외국어 영역은 구문 설명별로 구분하고, 수리영역은 각 문제별로 3-5분씩 장면을 분할해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이 실제 학습에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창에 ‘염색체’를 입력하면 ▲ 상동염색체 설명장면 ▲ 유전자, DNA, 염색체 설명장면 ▲ 염색체 교차 설명장면 등 강의의 주제별로 구분해 원하는 부분에 대한 설명을 바로 볼 수 있으며, 수리영역의 경우 문제별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원하는 문제풀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NHN 최휘영 대표는 "이번 수능동영상 검색 서비스를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수준높은 학원강의를 원하는 시간에 듣고, 실제 학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보강해 인터넷을 통해 지역, 계층별 정보격차를 해소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12월 음악전문 CATV, 전문 커뮤니티, e-스포츠 경기 장면 등 약 80여 만 건의 동영상을 빠르게 찾아주는 ‘동영상 검색’ 베타 서비스를 통해, 멀티미디어 분야의 검색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이경률 대리 031-784-23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