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LG패션의 최고급 남성복 브랜드인 알베로(Albero, www.albero.co.kr)에서는 신사복 브랜드에서는 처음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직업과 나이, 구매 목적과 신체 조건을 고려한 패션 컨설팅은 물론, 제품 구매까지 조언해주는 ‘1:1 맞춤 패션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
LG패션의 최고급 남성복 브랜드인 알베로(Albero, www.albero.co.kr)에서는 신사복 브랜드에서는 처음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직업과 나이, 구매 목적과 신체 조건을 고려한 패션 컨설팅은 물론, 제품 구매까지 조언해주는 ‘1:1 맞춤 패션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단발성 ‘패션/뷰티 클래스’와는 달리, 이미지 컨설팅 연구소인 ‘이미지 클리닉(Image clinic, 소장 강진주)’과 제휴를 맺어 전문 이미지 컨설턴트들이 매장 방문 고객에게 개인별 패션 스타일을 컨설팅 해주고, 필요한 경우 관련 제품까지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먼저 고객의 직업과 나이ㆍ취향 등을 파악하고 구입 목적 등을 고려함과 동시에 키를 비롯한 어깨, 허리 등의 정확한 체형을 파악한 뒤, 컨설턴트로부터 피부색에 맞는 컬러와 신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패턴 등에 대한 정보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스타일의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제안받게 된다.
이러한 서비스에 대해, LG패션의 신사복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조원준 상무는 “알베로에서 최근 실시한 남성 패션 관련 설문조사에서 대다수의 남성들이 패션이 중요한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면서도, 10명 중 5명 정도는 전문적인 패션 컨설팅 서비스를 경험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 이러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알베로는 앞으로 고객 한명 한명마다 차별화되고 고급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롯데 에비뉴엘과 신세계 백화점 등의 유통업체에서는 일부 VIP 고객을 대상으로 퍼스널쇼퍼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부 패션 브랜드에서는 교육을 통해 자사 판매사원을 퍼스널쇼퍼 방식으로 운용하고 있으나, 체계화되고 전문적인 1:1 맞춤 컨설팅이 아닌 ‘패션 어드바이저’ 수준에 머물고 있는 실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lgfashion.co.kr
이 보도자료는 LF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