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부천대학 서울디지털단지 공동연구지원센터 개원
서울디지털단지는 최근 우리나라에서 가장 활력있는 신산업집적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으로서 5,200여 입주기업에 7만4천여명의 벤처인들이 활동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과거 굴뚝의 이미지를 벗고, IT, 컴퓨터, 소프트웨어, 패션디자인 등 첨단 지식기반 업종의 벤처기업들이 가득한 지역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이에 따라 기술력 있는 벤처기업들의 R&D 지원 기능이 그동안 시급한 과제 가운데 하나로 대두되어 왔다.
이에 産團公과 부천대는 지난 2003년 상호업무협력을 체결하고, 취약한 벤처기업들의 R&D 역량을 지원하고 산학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온 끝에 이번에 공동연구지원센터를 처음으로 마련한 것.
産團公·부천대 공동연구지원센터는 서울디지털단지의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 촉진과 공동연구개발사업 지원을 위해 서울 구로동 키콕스벤처센터 5층에 마련되었으며, 부천대학은 각종 연구·실험장비와 교육센터를 설치하고 이 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에 개원한 공동연구지원센터는 △교육지원실 4개소 △연구·계측장비지원실 △기술지원연구소(IT/섬유·의상연구소) △회의실 등의 시설을 구비하고, 부천대학 연구진 및 관계자가 상주하여 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공동연구지원센터는 앞으로 産團公과 함께 △ 서울디지털단지의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 운영 △ 전문인력 양성 △ 서울디지털단지 내 전문기술분과위원회 조성, 운영 △ 산학연 공동연구개발 사업 △ 중소기업 기술이전 사업 및 기업 맞춤형 교육 및 학생들의 현장교육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게 된다.
김칠두 産團公 이사장은 “R&D 기능의 확충이 절실했던 서울디지털단지에 이번 공동연구지원센터가 개원하게 되어, 입주기업의 기술력 확대는 물론, 산학협력을 촉진하여 첨단 디지털밸리의 도약을 준비하는 서울디지털단지의 경쟁력 확보에도 크나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기업 연구개발, 기술교육 등의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산단공·부천대 공동연구지원센터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icox.or.kr
연락처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사 최윤근 부장 02-6300-6530
산업단지공단 홍보팀 고경선 02-6300-5506,016-467-47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