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 경영을 위해 학생으로 돌아간 직장인...투어몰, 팀장 이상 관리자 워크샵
지난 11일 양평 한화 리조트에서는 믿을 수 있는 여행사 투어몰(구.한화투어몰, 대표이사 김봉훈, www.tourmall.com)의 현 팀장 이상 관리자 전원을 대상으로 기업 워크샵이 열렸다.
모든 부문의 조직을 고객 지향 조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고자 개최된 이번 워크샵에서 참여자들 모두가 프로그램 진행에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를 보여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한 이들의 의지가 얼마나 큰 지를 잘 알 수 있었다.
이들은 또한 작년 10월부터 올 1월까지 4개월 동안 고객 중심 경영에 관한 마케팅 강의를 들었다. 강의는 「고객 지향 경영 &고객 지향 마케팅」,「글로벌 기업의 핵심 역량 경영」등의 책을 저술한 서강대 경영학부 이 철 교수가 진행하였는데, 이 교수는 “여행사는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서비스를 판매한다는 점에서 다른 어느 기업보다 고객 지향 마케팅을 펼쳐야 하며 직원의 대부분이 고객을 직접 대하기 때문에 회사의 인재가 기업의 핵심 역량이 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강의는 하루 업무가 모두 끝난 후에 두 시간씩 진행되었고 학생들과 똑같이 중간·기말고사 시험과 프로젝트 과제가 주어졌다.
성적 최우수자였던 법인 영업팀의 성창수 팀장은 여행계에 11년 째 몸을 담고 있는 베테랑으로 강의 내용 중 많은 부분이 공감이 갔다고 말했다. 그는 몸은 피곤했지만 마음은 다시 대학생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었다며 사무 업무에만 치중해 자칫 소홀해질 뻔 했던 고객의 소중함을 다시 깨닫고 고객의 입장을 헤아리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투어몰은 이번 경영진 워크샵에 이어 오는 3월 24,25일에는 대리, 계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직책에 따른 역할 교육에 관한 ‘실무자 워크샵’을 실시할 예정이다.
투어몰 개요
한화투어몰은 여행전문 포탈로써 해외여행, 국내여행, 신혼여행, 배낭/자유 여행, 할인항공권 판매 등을 다루는 전문 여행사이다. 특별히 여행사로서는 최초로 웹진 폴라리스를 매주 발행, 52만 자체회원에게 이메일로 정보를 송부한다.
웹사이트: http://www.tourmall.com
연락처
투어몰 마케팅팀 홍보담당 권순오 ☎(02)311-4421/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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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7월 24일 1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