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석유화학, 등산은 우리회사의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
10월 22일 서울사업장 임직원들의 북한산 산행을 시작으로 11월 8일과 23일 각각 울산과 서산사업장의 산행이 이어진다.
삼성석유화학 허태학 사장은 2003년 부임 이후 사업장별 춘계, 추계 등반대회에 함께 참여하면서 임직원들과 함께 땀 흘리는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추계 산행은 이제 두 달여 남은 2004년을 잘 정리하고,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국내최고 PTA기업으로서의 유종의 미를 거두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서산사업장은 11월 초 준공되는 증설을 위해 수고한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또한 허태학 사장은 신년(1월 1일)에 서울사업장 임직원들과의 신년 새벽 산행을 통해 한 해 동안의 경영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허태학 사장은 보다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등반을 마친 후 임직원들과 사우나도 함께 한다. 이어지는 호프데이에서는 업무 스트레스, 상하관계에서 오는 긴장을 풀고 맥주 한 잔으로 그 갈증으로 풀며 가족같은 분위기를 맘껏 즐긴다.
직원들은 이런 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경영진과 인간적으로 통하는 무엇이 있는 듯 하다고 말한다.
춘, 추계 등반대회는 이제 삼성석유화학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수단이 된 것은 물론 개인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점검하는 시간이 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spc.com
연락처
홍보파트 유용택 차장 02-772-6323
-
2009년 1월 19일 10: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