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알바이오텍, 인도네시아 씨감자 수출 순조롭게 진행

용인--(뉴스와이어)--씨알바이오텍은 세계최대의 라면 생산업체이며, 인도네시아 제1의 식품업체인 INDOFOOD에 납품하기위한 ATLANTIC(대서)품종 감자의 종자격인 씨감자를 지난 2005년부터 2006. 2월 까지 2차례에 걸쳐 한국에서 수출하였다.

3월 10일 디엥 현지에서는 그 2차분 파종과 함께, 한국인 조봉구씨가 운영하는 PT. Oriental Light 회사(현지 농장운영주체)와 씨감자 및 기술제공을 맡은 (주)씨알바이오텍 및 투자자인 (주)운정향 및 인도네시아 현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05년에 수출하여 1차 재배하여 INDOFOOD에 납품한 포테이토칩용 원료감자의 우수한 품질을 평가하고, 2006년도 씨감자 수출및 현지재배 사업을 확대 발전시키기로 하였다.(17톤/월)

이번 씨감자의 수출및 인도네시아 현지 재배 및 대기업 납품의 사례는 국내에서는 물론 아시아에서도 최초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우량 씨감자의 공급률이 5% 미만으로 절대부족한 현실인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품질을 3년에 걸쳐 인정받은 결과라 하겠다.

동남아 씨감자 시장의 현황은 중국을 포함하여 년간 1조원대에 이르는 대규모 시장으로, 현재 이렇다 할 공급처가 없어, 미국,캐나다, 호주,독일,네덜란드 등 지역으로부터 비싼 운송료및 가격으로 수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 이번 씨감자 수출(국립종자관리소 수출신고필)은, 고소득 첨단기술농업(바이오산업)의 발전을 통한 국내 농업의 활로를 개척할 또하나의 분야로, 국립종자관리소를 비롯한 식물검역소, 농산물품질관리원 등 농림부 기술지원과등 유관기관이 수출시장 개척에 협력한 결과라는 것이라고 씨알바이오텍 관계자는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rbiotec.co.kr

연락처

씨알바이오텍 관리부 정창윤이사 018-215-32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