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eSCM 레벨4 인증 획득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 윤석경, www.skcc.com)가 국제적인 IT아웃소싱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인 eSCM-SP(e-Sourcing Capability Model for Service Providers)의 레벨 4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관련 SK C&C는 21일 본사에서 Infra 사업본부장인 이길섭 상무와 eSCM 인증 심사기관인 새티암 컴퓨터서비스(www.satyam.co.kr)의 곽정섭 한국 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에 eSCM 레벨4 인증서 수여행사를 가졌다.

특히 eSCM 레벨 4 인증을 획득한 시점부터 2년 후에 같은 레벨 4 심사를 재통과하면 eSCM최고 수준인 레벨 5인증을 받을 수 있어 이번 eSCM 레벨4인증은 사실상 최고 수준의 eSCM 인증이다. 이에 따라 이번 eSCM 레벨4 인증은 SK C&C의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능력이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SK C&C가 획득한 인증 분야는 메인프레임,서버, 네트웍 서비스 등 데이터 센터 서비스 전 분야로서 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사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카네기멜론 대학의 인증심사 위원회로부터 최종 승인을 획득했다. SK C&C는 아웃소싱 사업과 관련한 조직·인력·사업수행·기술·KM 등 전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활동을 전개해 왔다.

SK C&C 인프라사업본부장 이길섭 상무는 “eSCM은 향후 고객사들이 아웃소싱 서비스 사업자를 선정하는 데 있어 분명하고 객관적인 기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웃소싱 전반에 대해 측정에 기반한 프로세스 개선 및 혁신 활동을 한층 강화하여 고객에게 신뢰를 가져다 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SCM은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능력 평가 모델인 CMM을 개발한 카네기 멜론 대학 부설 IT서비스 품질인증세터(ITsqc)가 새티암컴퓨터서비스, IBM 글로벌서비스, 액센츄어, EDS 등 세계적인 IT 회사들과 함께 지난 2001년에 개발한 것으로 현재 국제적인 아웃소싱 품질 평가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SK C&C는 국내 최초의 IT 아웃소싱 전문기업을 표방하며 지난 1999년부터 약 2년간의 전사적 변화관리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센터’, ‘국내 유일의 IT 전 영역에 대한 성과측정체계(SLA; 서비스 수준 협약)’, ‘eSCM 및 ITIL Best Practice를 반영한 고유의 SK 아웃소싱 서비스 방법론’을 갖추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토털 IT 아웃소싱 서비스 체계를 보유하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대리 민경동 02-6400-5324 011-9797-27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