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샵, 매출 뛰어난 매장은?
이러한 트렌드가 오프라인으로 이어져 패션 쇼핑몰, 백화점들도 스타샵을 입점시키고 있다.
아직까진 스타샵이 연예인이 직접 운영하기보다는 유명세를 빌리고 있다. 그런데 만약? 연예인이 직접 판매를 한다면? 어떤 연예인이 매출 1위 매장을 지킬 것인가?
이에 관해 판매인 포탈 사이트 샵마넷(www.shopma.net)와 패션취업 포탈 사이트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이 공동으로 자사회원 498명을 대상으로 3/5~18일 14일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1위로는 남자 노홍철 여자 현영이 각각 뽑혔다.
조사내용과 댓글을 분석한 샵마넷의 이승호 대리는 아무래도 판매직의 특성상 일단 수려한 말솜씨와 각각의 캐릭터에서 풍기는 친근감 때문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 뒤로 남자는 권상우, 강동원, 이준기, 타블로 여자는 이효리, 정다빈, 손예진, 김태희가 뽑혔다. 1위를 제외하고는 연예인으로서의 인기와 비례하는것 같다. 그리고 아직까지 판매직은 학력이 높은 경우 고지식해서 융통성을 못 발휘 할거라는 선입관이 있는 듯 하다.
h홈쇼핑의 한 유통 관계자는 출시 초기 화제성과 인지도 상승효과에는 스타의 유명세가 큰 도움이 되지만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선 상품력이 중요하다며 디자인, 품질, 가격 등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울 때 긍정적 구전효과를 누리면서 장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성공한 연예인들이 언론의 집중을 받으면서 많은 연예인들이 부업으로 패션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연예인들의 탁월한 패션감각과 유명세를 이용하겠다는 전략이지만 모든 케이스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유통업계 입장에서는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의류 사업을 하는 연예인들 대표적인 연예인을 제외하고는 부진하고 있다.
일부 연예인들의 패션사업 성공을 계기로 열풍처럼 번지고 있는데 패션업계의 시스템에 대해 이해를 하고 스타숍 운영에 대해 참여하는 적극성을 띄기를 바란다.
패션워크 개요
백화점 면세점 쇼핑몰 로드샵의 전문 판매인 구직구직 싸이트 샵마넷(www.shopma.net)과 섬유/패션 전문 취업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커리어 인크루트 스카우트 외 여러 취업포털에 관련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shionwork.co.kr
연락처
패션링크 마케팅팀 이승호 대리 02-851-0815 010-3179-0896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3월 29일 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