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 대상으로 정보보호화 교육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대 산학협력단 산학연 컨소시엄센터(센터장 박영성, 환경생명공학과 교수)는 23일 오후 1시 30분 교내 창업보육센터 세미나실에서 대전·충남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수준향상 및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최근 해킹, 바이러스유포 등의 사이버공격을 통하여 개인정보 유출을 노리는 금융사기 형태의 범죄적 성향에 노출되고 정보보호수준이 낮은 중소기업의 피해가 커지는 시점에서 무방비상태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되어 그 의미가 크다.

대전대 컴퓨터공학과 박진섭 교수의 정보보호 관리단계에 관한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정보보호진흥원 IT기반기획팀 이강신 팀장의 중소기업 정보보호 실태 및 지원제도, 김호성 수석연구원의 중소기업 정보보호 대응방안 등 다각도의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또 중소기업의 현실적인 애로사항인 정보보호 전문 인력부족, 예산부족 등을 고려한 저비용 고효율의 중소기업 정보보호 가이드라인 및 정보통신부에서 개발한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도구의 보급 및 활용방법, 정부의 지원정책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전대 최수일(회계·세무학부 교수) 산학협력단장은"이번 교육을 통하여 그동안 열악했던 대전·충남지역 중소기업의 정보보호인식 및 정보보호 수준향상이 크게 기대된다"고 말하며 "정부차원의 중소기업의 정보보호수준을 향상시킬수 있는 컨설팅이나 교육 등 예방조치에서 대응까지 전 과정의 종합적인 지원책이 시급한 실정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ju.ac.kr

연락처

홍보협력팀 박정웅 042-280-28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