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기태 사장, 첼시 경영진에 명품 휴대폰 ‘세린’ 전달
가슴에 ‘삼성 모바일(Samsung Mobile)’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은 첼시가 승승장구하면서 유럽 지역에서 삼성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해 지난해 삼성 휴대폰은 서유럽에서 14.8%의 점유율로 노키아(35.8%)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출처 : 시장조사기관 가트너 데이터퀘스트)
특히 프랑스에서는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금액 및 판매대수 기준으로 1위에 올라섰고, 영국에서만 지난해 전년보다 100만대를 추가한 500만대를 판매하는 등 첼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 사장은 첼시 구단을 방문해 구단주 로만 아브로모비치, 최고경영자(CEO) 피터 케년 등 경영진과 환담을 나눈 뒤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다짐했다.
이 사장은 이 자리에서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삼성전자의 명품 휴대폰 세린을 전달했고 이에 첼시측은 답례로 간판 스트라이커 에르난 크레스포의 축구화를 선물했다.
축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유럽 지역에서 다양한 출신 국가의 스타들이 소속된 첼시는 유럽 지역 전체에서 골고루 인기가 높아 후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 삼성전자 명품휴대폰 「세린(Serene)」
ⅰ) 사전적 의미 : 고귀한, 최고의
ⅱ) 제품 소개
세린폰은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업체 뱅앤올룹슨(이하 B&O)社와 공동으로 개발한 명품 휴대폰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 유럽 19개국에 있는 삼성전자와 B&O사의 프리미엄 전문매장에서 판매
디자인 면에서 휴대폰의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고 있다고 할 만큼 파격적이다. 기존 휴대폰의 'LCD 화면이 위, 키 패드는 아래'라는 고정 관념을 깨뜨리며 LCD 화면을 과감하게 아래에 배치했고, 키 패드도 바둑판식 배열이 아니라 원형을 채택했다.
삼성전자와 B&O의 휴대폰 공동 개발은 휴대폰 명가(名家)와 전통의 오디오 명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세계 휴대폰 업계는 물론, 정보 기술(IT)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송평관 02-727-7839 010-3788-9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