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온라인 브랜드전문가 과정 오픈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04-10-21 18:31
서울--(뉴스와이어)--산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조동성)은 오프라인 브랜드전문가과정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방에 있는 직장인과 바쁜 기업인들을 위해 ‘온라인 브랜드전문가 교육과정’(www.bmi.ne.kr)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브랜드관련 교육을 원하지만 시간, 지역 등의 이유로 오프라인상에서 양질의 교육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방의 기업인, 학생, 자영업자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없었던 기업의 실무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살려 저렴한 학비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나운봉 경희대 국제경영학부 교수, 김왕기 엔프라니 이사 등 국내 최고의 연구교수진과 기업 실무진이 직접 강의한 28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좌는 브랜드 구축,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경영전략과 최신 트렌드 등 브랜드와 관련한 모든 이슈를 다루고 있다.

수강료는 4만8천원이며 결제한 날부터 3개월간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다. 3개월의 교육기간 동안 원하는 강좌를 반복해 학습할 수 있으며 Q&A 게시판을 통해 활발한 토론 및 질문이 가능하다.

또한 과정 이수 후에는 성실히 학습했는지를 테스트해 온라인 브랜드전문가 과정 수료증을 발급한다.

특별한 지원자격은 없으며 브랜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길 희망하는 마케팅, 브랜드, 홍보 담당자나 전사적인 브랜드 경영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기업의 의사결정자 등 브랜드 경영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홈페이지 (www.bmi.ne.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산업정책연구원 신철호 원장은 “브랜드, PR 등 마케팅관련 교육에 대한 수요는 급증하고 있으나 이를 충족시킬만한 교육과정은 부족한 상황”이라며 “오프라인 교육과 수행연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설한 이번 과정을 통해 다양한 직군, 계층의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2000년부터 수행해온 브랜드 가치평가 연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자원부 지원을 받아 오프라인 교육과정인 ‘브랜드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300여명의 기업 마케팅, 브랜드, PR 담당자들이 과정을 거쳐갔고 매년 3회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브랜드전문가 과정 02-456-5588 ext. 330)

< 산업정책연구원(IPS) 브랜드경영연구원 사업 >

2000년도부터 매년 브랜드 자산가치를 평가, 발표하여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들에게 효율적 브랜드 경영을 위한 전략과 정책방향을 제시해온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지난해 브랜드경영연구원 사업의 시작과 함께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한 경영전략과 비전 제시에 앞장서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의 브랜드경영연구원 사업은 전문 브랜드경영 인력을 양성하고, 브랜드경영 문화를 확산시켜 세계적인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산업자원부 <2003년도 산업기술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이후 산업정책연구원은 중급/고급 브랜드전문가 및 온라인 브랜드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 중이며 브랜드 교재개발, 세미나, 국제 컨퍼런스 및 워크샵 진행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홍보팀 (02-365-8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