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 보안업계 최초로 VoIP 성능에 대한 ICSA 검증 획득
싸이버트러스트(Cybertrust) 산하 독립부서이며, 제3자 테스트기관인 ICSA연구소의 VoIP 환경에서 프로벤티아 네트워크 IPS는 검증을 받은 최초의 보안제품으로, ISS의 광범위한 보안 솔루션이 VoIP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한 최초의 회사가 되었다. VoIP환경에서 보안장비가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VoIP 인프라를 보호함과 동시에 음성의 질, 가용성, 연결의 신뢰성을 유지시켜 줄 수 있어야 한다.
ICSA 연구소의 부사장인 George Japak은 "많은 회사가 보안장비에 의해 네트웍 성능 및 생산성이 심각히 느려질 것이라는 우려를 갖고 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를 통해 ISS의 보안장비는 음성의 질, 가용성 및 신뢰성이 허용기준을 만족하면서 동시에 VoIP 콜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번 VoIP 성능이라는 새로운 테스트 부문과 ISS의 성능 결과의 효과적인 디자인이 이루어질 때, 보안솔루션은 기업의 중요 업무 트래픽과 어플리케이션을 방해하지 않으며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구현 될 수 있을 것을 보여 주었다." 라고 언급했다.
ISS의 CTO 인 Chris Rouland는 "광범위한 보호가 없다면, 오늘날의 이메일, 메신저 등을 통해 웜,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는 것처럼, VoIP 네트웍도 같은 방법으로 감염될 것이다. ISS는 완벽한 VoIP 프로토콜 수트(Suite)에 대한 방어를 제공함과 동시에 수천콜을 지원함으로 엔터프라이즈 기업 및 관공서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ISS의 프로벤티아 보안 장비는 심지어 VoIP 트래픽을 인지하는 방화벽을 우회할 수 있는 위협을 차단하며, 음성 트래픽 전용 VPN망에도 보안을 제공 할 수 있다. 또한 프로벤티아의 기술은 VoIP 프로토콜을 분석하고 인지하여, 이미 알려진 공격이나 알려지지 않은 악의적인 VoIP 공격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발전해가는 새로운 VoIP 기술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ISS의 X-Force 연구팀은 시스코 Call Manager와 같은 널리 사용되는 VoIP제품의 취약점 또한 꾸준히 연구, 분석하고 있다.
최근 미국의 BSA(Business Software Alliance) 보고에 따르면, VoIP기술은 향후 몇 년내 기업을 바꿀 3대 기술혁명 중 하나로 꼽고 있다고 한다. 많은 고객이 VoIP 구현에 두려움을 갖지만, 이번 평가로 ISS는 높은 질의 VoIP 통신을 유지시켜 줄 뿐만 아니라 VoIP 통신 채널을 통한 공격의 위협을 차단시켜 줌으로서 고객의 VoIP 구현시 두려움을 해소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korea.iss.net
연락처
ISS Korea 홍보 담당 최귀희 과장 02-538-8520, 011-1701-203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터넷씨큐리티시스템즈 한국지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6년 3월 27일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