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디지털 행정부문 ‘대상 ’수상 영예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가 ‘제6회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대상’평가에서 기초 자치단체 디지털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2일 산업자원부와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한 시상식에서 성남시는 우수한 디지털 행정능력으로 국가경쟁력을 강화시킨 공로를 명실공이 인정받았다.

성남시가 국내 최대규모의 벤처타운인 킨스타워를 비롯해 비즈니스센터, 벤처빌딩 등 국내외 벤처기업들의 입맛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실제로 성남의 벤처 타운에는 SK C&C와 NHN과 함께 지멘스, 인텔, 액세스텔, 내셔널세미컨덕터 등 세계적인 업체들이 입주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고 최첨단기술을 가진 해외 기업들이 입주를 선호하고 있다.

외부적인 인프라 뿐만아니라 성남시는 전국 최초의 무선전자회의시스템 운영, 전국에서 처음으로 향토역사를 집대성한 디지털성남문화대전(http://seongnam.grandculture.net), 통합 메시징 서비스, 인터넷 수능 방송 등 내부행정에 있어서도 시민편의와 효율적인 전자행정 시스템을 갖춰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성남시는 향후 지능형교통시스템(ITS)을 구축하고, 유비쿼터스 도시를 위한 정보화전략계획 수립과 지리정보시스템 구축, 자가 광통신망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도 세워 놓고 있어 미래 지향적인 최첨단 도시로의 부상이 기대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 031-729-3413
성남시청 공보실 이충열 주사 031-729-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