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산청군 ‘약초생산 지역리더 육성 교육과정’ 개설
이날 입학식에는 권철현 산청군수와 추호렬 경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장, 민영봉 경상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장, 교수, 교육 참가자 32명 등 모두 100여명이 참석했다.
산청군이 교육생을 모집하고 경상대학교가 위탁 교육하는 약초생산 지역리더 육성 교육은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5월 25일까지 10주간 주 1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생들은 최신 약초재배 기술과 각종 경영기법을 배우고 선진 약초재배지를 견학하는 등 다양한 실습과정을 통해 약초산업발전을 이끌 지도자로 거듭나게 된다.
산청군은 약초생산을 주도할 리더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의 약초재배 활성화는 물론 한방약초산업의 소프트웨어 구축을 꾀할 계획이다.
또 경상대학교는 한방약초산업 분야의 각계 전문가들로 교수진을 구성해 생산과정에 꼭 필요한 내용을 교육함으로써 내실 있는 교육이 되도록 했으며, 실습과 평가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권철현 산청군수는 입학식 축사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약초산업을 선도할 인적 자원을 확보함으로써 한방약초 산업의 중심지로서의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호렬 농업생명과학대학장도 환영사에서 “경상대학교와 산청군은 한의과대학을 유치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해 왔다”면서 “이번 약초생산 지역리더 육성 교육을 계기로 양 기관간의 협력관계가 더욱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결과를 도출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대학교와 산청군·진주시는 국립 한의과대학을 유치하기 위해 ‘경상대학교 한의과대학 유치위원회’를 설치·운영중이며 특히 산청군은 한의과대학 설립에 필요한 부지를 지원하기로 약속하는 등 한의과대학 유치를 위해 공동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nu.ac.kr
연락처
경상대학교 홍보실 이우기 팀장 055-751-6082, 010-7753-9887, 이메일 보내기
경상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 055-751-5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