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원전, ‘제2회 한수원 지역사회공헌 워크샵’ 개최

영광--(뉴스와이어)--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중재)은 22일과 23일 양일간 영광원자력본부 직원사택 내에 위치한 비상대책상황실에서 산업자원부와 함께 김흥대 경영기획처장, 오재식 영광원자력본부장과 한수원 지역사회봉사단 실무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회 한수원 지역사회공헌 워크샵’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샵에서 참가자들은 지역사회 봉사활동 활성화를 주제로 봉사단 창단 이후의 성과 분석을 통해 향후 활동방향을 모색했으며, 각 지역 봉사대간의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한 경험사례, 지역복지단체들과의 연계, 봉사실무자의 역량강화 등도 함께 논의되었다.

23일 워크샵이 끝난 후에는 모든 참석자가 영광원전 인근 노인복지시설인‘복음의 집’을 방문하여 수지침봉사, 목욕봉사 등 따뜻한 정이 담긴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위의 눈길을 끌었다.

복음의 집 관계자는 “평소에도 한수원 지역사회봉사단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영광 지역의 불우이웃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수원 지역사회봉사단은 2004년 6월 창단 이후 원전주변지역 불우 청소년과 독거 노인돕기 등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매년 지역사회공헌 워크샵을 실시해 봉사활동에 대한 의식공유와 활성화방안을 적극 논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yk.khnp.co.kr

연락처

영광원자력본부 홍보부 대리, 061-357-29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