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10회 충청권 중소기업제품 판매기획전 열려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오는 3월30일부터 4월3일까지 5일간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한국국제전시관(KINTEX) 1층(1홀)에서 열리는『제10회 충청권 중소기업제품 판매기획전』에 충북지역 우수중소기업 40개 업체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기획전은 충청권과 해외도시에서 150개 중소업체가 참가하며충북도는 40개업체(공산품16, 공예품4, 농·수·산가공식품20)가 참여하여 향토 우수제품을 전시·판매하고, 또한 충북도와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흑룡강성에서 11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지역에서 개최된 것과는 달리 수도권에 위치한 한국국제전시관에서 개최하게 됨에 따라 지역우수제품을 수도권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됨으로써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 진다.

충북도 관계자는 “충청권에서 생산되고 있는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본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변 아파트 및 주택가 지역에 전단지 및 플래카드 설치 등 다양한 방법의 홍보전략을 펼쳐 생산자와 소비자가 WIN­WIN하는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이번 행사를 통하여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판매기획전은 본행사인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관과 해외자매도시관 외에도 『해외바이어 및 대형유통업체와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우리 도의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와 대형매장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기업지원과 기업지원담당 043-220-3254
충청북도청 공보관실 보도계 김소준 043-220-20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