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산원, 글로벌 RFID 기업현황(Value Chain) 분석 보고서 국내 최초 발간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산원(원장 김창곤, www.nca.or.kr)은 해외 유수의 63개 글로벌 RFID 상장기업을 대상으로한 해외 RFID 기업현황(Value Chain) 분석 보고서를 국내 최초로 발간했다.

그동안 국내 기업 동향 및 기술 등에 관한 연구는 꾸준히 추진되어 왔으나 글로벌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RFID 관련 연구는 매우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에 한국전산원에서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및 해외 선도기업(Anchor Tenant) 등을 유치하기 위해 RFID 기업 동향과 개별 기업의 재무, 투자, 제품 등에 관한 실질적인 분석 보고서를 내놓았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12월부터 IDTechEx, RFID Journal 등 해외 유명 RFID관련 홈페이지 및 데이터베이스, 국제 컨퍼런스 및 전시회 등 방대한 기초 자료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대상 기업들의 자금력과 건전성, 성장성을 중심으로 세밀한 분석을 통해 작성됐다. 아울러 이 보고서는 가치사슬(Value Chain)별로 해외 RFID 기업 분류 및 국가별 RFID 기업 분포현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RFID 동향 연구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보고서 발간은 국내 RFID 기업들에게 핵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기업의 재무 및 투자현황 등에 관한 상세한 정보와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RFID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선도기업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외 유수의 RFID 기업투자 유치 활동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현재 한국전산원을 중심으로 추진 중인 송도 u-IT 클러스터에 기업 유치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전산원은 앞으로도 국내에서 상대적으로 정보 수집 및 분석이 취약한 신기술(Emerging Technology) 분야의 글로벌 기업 · 산업에 대한 심층 조사 · 분석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국내 RFID/USN 기반의 글로벌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해외 RFID 기업 분석보고서는 한국전산원 홈페이지(www.nca.or.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보고서에 대한 문의는 전화(02-2131-0399), 팩스(02-2131-0309), 이메일(sjy@nca.or.kr, rfid@nca.or.kr)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전산원 RFID/USN팀 송자영 선임연구원 02-2131-0399
이종화 한국전산원 정책분석홍보팀 홍보총괄차장
Tel: 02-2131-0130 Fax: 02-2131-0109
Mobile: 010-4701-6641
E-mail: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