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선거관련 공직기강 확립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는 최근 5. 31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치단체장 임기말에 나타날 수 있는 레임덕 현상을 발본색원하고 해이해진 공직자들의 근무기강을 바로 세우기 위해 감사담당관실 전 직원을 동원하여 강도 높은 암행감찰활동 선거종료시 까지 대대적으로 전개 한다고 밝혔다.

주요 감찰대상으로는 출장을 빙자한 사적용무, 중식시간 미 준수, 공용물품의 사적사용과 민원처리 태만, 민원처리 부서 간 떠넘기기, 변칙적 예산집행, 인·허가 과정의 금품 및 향응수수, 선거입후보자에 대한 줄서기 등이며 특히 직무관련자와 함께하는 오락과 스포츠, 유흥주점 출입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시는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직무관련자와 골프를 쳐서 물의를 빚은 간부 공무원3명에 대하여 직위해제 한 바 있어, 앞으로도 적발되는 근무기강 위반자에 대하여는 죄질에 따라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 차원에서 엄중 문책할 계획으로 있다.

또한 시는 작년 연말에 공무원의 청렴과 성실을 주요 자로 규정한 “성남시 공무원 행동강령”을 2,500부의 책자로 제작, 전직원에게 배부하였고 부서장 책임하에 교육하도록 한 바 있으며 청렴하고 봉사하는 공직자상으로 거듭 태어날 때까지 지속적인 감찰을 실시할 계획으로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 감사담당관실 조사팀 0631-729-2930
성남시청 공보실 이충열 주사 031-729-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