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신동호 편집장, 정부 33개 부처 홍보 담당자에게 보도자료 작성 실무 교육

뉴스 제공
뉴스와이어
2006-03-24 13:19
서울--(뉴스와이어)--코리아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신동호 편집장이 24일 정부 각부처의 정책홍보관리관실 사무관과 서기관을 대상으로 열린 '제1차 언론재단 홍보교육과정'에서 강사로 초청돼 보도자료 작성법 실무에 대하여 2시간 동안 교육을 했다.

국정홍보처(처장 김창호)와 한국언론재단(이사장 정남기)는 정부 정책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하여 재경부, 교육부, 정통부 등 정부 중앙부처 4~5급 홍보 담당자 33명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한국언론재단 한국언론교육원 대강의실에서 이틀 간의 일정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신동호 편집장은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끌어올리려면 국민에 대해 애정이 담긴 보도자료를 작성해야 한다"며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정책만 설명하는 데 그치지 말고 그 정책이 국민 생활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하여 충분한 설명을 해야 정책이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 편집장은 "인터넷 확산과 보도자료 통신사의 등장으로 보도자료 그 자체가 국민이 신문처럼 읽는 기사가 되어 가고 있다"며 "어려운 한자어 투성이인 공문서를 그대로 보도자료로 발표하지 말고 쉬운 일상용어로 기사처럼 보도자료를 작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언론재단은 정부 홍보담당자 홍보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공보 담당 국장급을 상대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올해 모두 4차례에 걸쳐 홍보 교육을 하기로 했다.

뉴스와이어 개요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언론에 보도자료를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으로, 2004년에 출범했다. 뉴스와이어는 국내 7,000개 미디어, 34,000명의 언론인에 대한 보도자료 배포망을 구축했다. 기업이 보도자료를 등록하면 뉴스와이어는 담당 분야 기자와 미디어에 배포하고 뉴스를 모니터링해 결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뉴스와이어는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162개 국가, 100,000개 미디어에도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웹사이트: https://www.newswire.co.kr

연락처

코리아뉴스와이어 신동호 편집장 02-737-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