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신동호 편집장, 정부 33개 부처 홍보 담당자에게 보도자료 작성 실무 교육
국정홍보처(처장 김창호)와 한국언론재단(이사장 정남기)는 정부 정책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하여 재경부, 교육부, 정통부 등 정부 중앙부처 4~5급 홍보 담당자 33명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한국언론재단 한국언론교육원 대강의실에서 이틀 간의 일정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신동호 편집장은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끌어올리려면 국민에 대해 애정이 담긴 보도자료를 작성해야 한다"며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정책만 설명하는 데 그치지 말고 그 정책이 국민 생활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하여 충분한 설명을 해야 정책이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 편집장은 "인터넷 확산과 보도자료 통신사의 등장으로 보도자료 그 자체가 국민이 신문처럼 읽는 기사가 되어 가고 있다"며 "어려운 한자어 투성이인 공문서를 그대로 보도자료로 발표하지 말고 쉬운 일상용어로 기사처럼 보도자료를 작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언론재단은 정부 홍보담당자 홍보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공보 담당 국장급을 상대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올해 모두 4차례에 걸쳐 홍보 교육을 하기로 했다.
코리아뉴스와이어 개요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언론에 보도자료를 효과적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이다. 2004년 출범 이후 국내 7000개 미디어 및 3만4000명의 언론인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보도자료를 타깃 배포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도자료에 적합한 기자 및 미디어를 선정해 배포하며, 뉴스 모니터링을 통한 성과 분석 보고서도 제공한다. 아울러 뉴스와이어는 글로벌 보도자료 배포 기업인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 Wire)와 협력해 162개국 10만개 이상의 미디어에도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효과적으로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ewswire.co.kr
연락처
코리아뉴스와이어 신동호 편집장 02-737-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