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교사초청 전시설명회’ 운영
2004년에 처음 시작하여 교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교사초청 전시설명회』는 상대적으로 빈약한 교사대상의 미술관교육을 보완하고, 교사를 통한 학교 내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강좌인 4월 15일에는 기획전시《소정, 길에서 무릉도원을 보다》전과 연계하여 개발 된 초등학생 대상 미술관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작품감상 워크시트 개발 방법 및 전시장에서의 감상교육법 제시 등 교사들이 학생들과 미술관 관람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감상교육 개발 및 실행을 위한 워크숍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 덕수궁미술관은《아이들이 있는 풍경》, 《롭스 & 뭉크》, 《장 뒤뷔페》전 등 아동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시가 기획되어 있으며, 교육을 위해 제작 된 교육교재도 함께 제공되어 교사들 역시 이를 활용한 감상교육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2006년『교사초청 전시설명회』를 통해 교사들의 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뿐만 아니라 전시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 운영 및 점차 확대되어 가는 감상영역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2006년『교사초청 전시설명회』는 4월~12월 기획전시 기간 중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며, 첫 강좌는 3월 29일부터 인터넷으로 신청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접수방법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moca.go.kr)→교육 및 행사→학교연계교육→『교사초청 전시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웹사이트: http://www.moca.go.kr
연락처
국립현대미술관 교육문화과 조장은 02-2188-6069
국립현대미술관 교육홍보과 김자영 02-2188-60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