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전용 씨감자 나온다
"피카소"라는 유명화가이름이 붙은 이 감자는 감자눈이 빨간빛을 띄어 기존 감자와 구분이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회사는 "피카소"가 기존감자와 구분되는 모양으로 인해 친환경재배자들이 제값을 받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말하고, 병에 저항성인 특징과 함께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피카소"감자의 경우 유기농감자재배에 가장어려운점인 감자역병에 저항성을 지닌것으로 알려져, 농약을 쓸수 없는 유기농,무농약등 친환경재배에 적합한 것으로 (주)씨알바이오텍에서는 사내 시험재배를 2005년 완료하고 2006년 전국 유기농 재배농가를 상대로 시험재배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피카소"감자가 농가시험재배를 성공리에 마칠경우, 씨알바이오텍은 종자관리소 등에 품종등록을 필하고, 씨감자를 공급할 계획이며, 진정한 유기농용 씨감자를 공급하기위한 이른바 "유기종자"의 공급도 고려하고 있는것으로 말했다.
회사는 또 "예담", "홈가드"등의 품종을 유기농전용으로 함께 시험한다고 밝혔다.
참고. "유기종자"란 종자의 생산단계부터 유기농재배를 통해 완벽한 유기농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말한다. 현재는 종자의 공급문제로 유기농재배라 하더라도 종자는 일반채종된 것이 사용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crbiotec.co.kr
연락처
(주)씨알바이오텍 권영준팀장 031-322-3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