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컴미디어, ‘2006 뉴미디어 플랫폼 트렌드 전략과정’ 개최
국내 미디어 환경이 통신과 방송의 융합에 따른 다채널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로의 확대에 따른 뉴미디어의 비즈니스가 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 방송, 통신 사업자들은 유선 플랫폼에서는 디지털 케이블TV, IP-TV가 등장하고 있으며 무선 플랫폼에서는 DMB, WiBro, HSDPA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뉴미디어 플랫폼별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
초기 단계의 서비스인 만큼 각각의 플랫폼의 특성에 따라서 콘텐츠의 구성은 동일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전략적인 접근에서는 상이한 비즈니스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금번 티컴미디어에서 개최하는 "2006 뉴미디어 플랫폼 트랜드 전략 과정 "에서는 유, 무선 플랫폼별 뉴미디어 서비스 전략적인 접근을 분석하고 국내 초기 데이터방송 및 T-Commerce 서비스 데모 시청을 통한 서비스 분석을 통하여 향후 뉴미디어 서비스 확산 전략 접근을 제시하고자 준비하였다.
전략과정 안내 홈페이지는 www.t-commerce.or.kr/edu 이다.
웹사이트: http://www.t-commerce.or.kr
연락처
티컴미디어 김승영 전략기획팀 팀장 02-586-0944
-
2008년 1월 3일 1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