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만든 ‘코리아’ 열풍...‘코리아 다시 생존의 기로에 서다’

서울--(뉴스와이어)--노무현 대통령이 23일 '국민과의 인터넷 대화' 말미에 책 한권을 강력 추천하는 바람에 해당 책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의 특별한 총애를 받고 있는 책은 배기찬의 <코리아 다시 생존의 기로에 서다>(위즈덤하우스 15,000원).

위의 책은 이번 추천에 앞서 지난 2월 16일에도 노무현 대통령에 의해 재외공판장 초청 만찬 때 재외공관장들에게 선물로 증정된 바 있었다. 하지만 이번 국민과의 인터넷 대화에서는 노대통령이 아예 직접 책을 들고 보여주며 일독을 권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노 대통령은 "한국의 외교관계, 안보관계 등에서 분석이 상당히 잘 되어 있으며... 사고를 발전시키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는 책..."이라며 추천하였다.

<코리아 다시 생존의 기로에 서다>는 지난 2005년 5월 판매 이후 올 2월까지 총 4700여 부 팔렸는데, 2월과 3월에 걸친 노대통령의 특별한 추천에 힘입어 단 한 달 만에 추가로 2쇄를 더 찍을 정도로 구매가 급증하고 있다.

위즈덤하우스 한 관계자는 “방송 이후 각 정부 부처는 물론이고 다양한 단체에서의 문의 전화가 빗발친다. 과연 어떤 책이길레... 하는 강한 호기심이 동반된 질문이 많다”며 묻히기 아까운 책이 늦게나마 다시 조명을 받게 되어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코리아 다시 생존의 기로에 서다>는 한국 중심이 아니라 한반도를 둘러싼 패권국의 시선을 통해 한반도의 역사를 바라볼 것을 제안하는 전략연구서이다. 20세기의 문턱을 넘은 한민족은 지금 흥망의 기로에 서 있으며 앞으로 20~30년 후에 중국의 경제력이 미국과 대등해지는 시점이 오게 되면 한반도의 패권구도는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따라서 이 기간 내에 새로운 운명, 새로운 역사적 선순환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을 총집결해야 함을 저자는 역설한다.

위즈덤하우스 개요
(주)위즈덤하우스 출판사는 자기계발.경제경영 전문 브랜드 '위즈덤하우스', 문학.예술.인문의 '예담', 청소년학습. 자녀교육의 '예담friend', 아동 '스콜라', 역사 '조화로운삶', 불교.영성 '조화로운삶', 실용.취미 '위즈덤스타일' 등의 브랜드로 양질의 책을 출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wisdomhouse.co.kr

연락처

위즈덤하우스 홍보팀 허형식 대리, 02-704-3861(내선122), 019-436-601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