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모바일용‘문명3’ 미국 진출... 유럽 등 세계 20여개국 서비스
국내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컴투스(대표: 박지영, www.com2us.com)에서 미국의 이동통신사 티모바일(T-Mobile)을 통해 '문명3' 서비스를 이번 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컴투스는 작년 10월 영국 이동통신사 쓰리유케이(Three UK)를 통해 영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들과 호주, 홍콩 등 세계 20여개 국의 주요 이동통신사를 통해 '문명3' 서비스를 오픈해 왔다.
'문명' 시리즈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거장 시드 마이어의 대표작으로 전 세계에서 300만 장 이상이 판매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이 게임을 통해 중국, 이집트 등 세계 주요 문명의 수장이 되어, 경제와 군사력, 기술력의 발전을 통해 원시 시대부터 현대까지 문명을 성장시킬 수 있다. '문명3'에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현대 주요 문명 국가들과 한국도 포함되어 있어 전세계 게임 유저들에게 우리나라의 문명을 소개해 왔다.
모바일 '문명3'는 PC 버전의 맵과 정치, 건설, 전투 등 게임의 구성을 모바일로 성공적으로 이식해, 문명 시리즈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있다. 국내에도 2005년 7월 SK텔레콤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KTF, LG텔레콤 모두에 '문명3'를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에서는 세계 시장에서 통하는 브랜드로 이 게임을 주목하고, 2004년 미국 아타리(ATARI INC)와 모바일 버전에 대한 글로벌 독점 계약을 맺은바 있다.
이번 세계 20개국 서비스는 2001년부터 세계 시장을 꾸준히 공략해 온 컴투스의 세계 40여개 국에 걸친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게 이루어졌으며, '문명3'의 브랜드 파워를 감안해 적합한 국가를 선별 진행되었다. 이후로도 영국 오투(O2), 그리스 Cosmote 등의 현지 이통통신사들에 계속 추가 서비스 될 예정이고 미국 최대의 이동통신사인 싱귤러(Cingular)에서도 올 상반기 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컴투스에서는 영국의 게임스매스터, 호주의 게임프로 등 현지 게임 매체로부터 '모바일이라는 제한적인 공간에 문명3의 게임 구성을 아주 적절히 구현한 게임', '문명의 PC원작 버젼을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한 게임'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컴투스의 박지영 대표는 "'문명3'는 '2005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을 받았던 컴투스의 모바일 스포츠게임 '안드레아가시 테니스' 이상의 브랜드 파워를 가졌다"며 "올해의 주요 수출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컴투스 개요
컴투스는 1998년에 설립되어 2000년 세계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 게임을 개발하고, 현재 스마트폰 게임을 통해 전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리딩 모바일 게임 기업이다. 미국, 일본, 중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으며, 2007년 7월 6일 국내 모바일 게임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078340)에 상장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세계 90여 개 국가에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T스토어, 올레마켓, U+마켓을 통해 4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대표적인 인기 게임으로는 '슬라이스 잇!', ‘홈런배틀2’, ‘미니게임천국5’, ‘액션퍼즐패밀리4’, ‘슈퍼액션히어로5’, ‘컴투스프로야구2012’ 등이 있고, PC온라인 게임도 개발해 온라인 골프 게임 '골프스타'를 서비스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com2us.com
연락처
컴투스 홍보팀 박성진 과장 (02-6292-6069 / 016-555-3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