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트, ISO 20000 인증 획득
ISO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05년 12월 15일 발표한 IT 서비스 관리(ITSM)의 국제 표준으로 전세계 IT 서비스 조직이 서비스관리의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의된 국제 표준 인정 규격이다.
이번에 베니트가 ISO 20000의 인증을 획득한 범위는 코오롱의 IT 서비스 전체 및 코오롱그룹의 IT 인프라 관리 부문.
이번 인증을 위해 베니트는 그동안 코오롱그룹의 ITSM인 ‘베니터스(BENITUS)’를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서비스 데스크, 서비스 수준관리 등 ITIL에 기반한 선진 IT 서비스 관리 체계를 구축해 왔다.
베니트 조영천 대표이사는 “이번 ISO 20000 인증 획득으로 베니트는 IT 서비스 관리의 품질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고 밝히고 “이를 계기로 IT 아웃소싱 서비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조 대표이사는 “향후 지속적으로 ITSM 체계를 강화하여 코오롱에 고품질의 IT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현재 베니트가 아웃소싱 서비스중인 공공기관들에게도 이를 적용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고 “베니트가 전략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외 ITSM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니트는 기존의 ITSM 컨설팅 및 구축 사업 중심에서 올해 ISO 20000 인증 컨설팅 부문으로 ITSM 사업을 확대하고 ITSM과 IT 거버넌스 사업을 연계하여 추진한다는 전략하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ISO 20000 인증 획득으로 ITSM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 # #
㈜베니트 소개
㈜베니트(대표:조영천, www.benit.co.kr)는 코오롱(www.kolonc.om)과 美 CA(www.ca.com)가 합작 설립한 라이거시스템즈가 2005년 4월 사명을 변경하고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 회사이다. 베니트의 주력 사업은 ▲ IT 아웃소싱 ▲ ITIL 기반의 ITSM ▲ SI(System Integration) ▲ IPCC, 보안, 포탈 등의 솔루션 사업이며, 특히 ITSM 부문은 교보생명과 현대정보기술, 메타넷의 SLM 구축에 이어 지난 한해 동안 코오롱은 물론 한화S&C, LG CNS, 대우정보시스템, 한국증권까지 총 5개의 ITSM 프로젝트를 잇달아 구축하며 ITSM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했다. 베니트의 본사는 과천 코오롱 본사 빌딩에, 영업본부는 삼성동 코오롱빌딩에 위치해 있으며 직원수는 총 250명이다.
웹사이트: http://www.kolonbenit.com
연락처
㈜베니트 마케팅팀 우정민 과장 (T. 02-3677-4474, 011-9003-004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