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산원, 동영상 강의 ‘NCA 지식정보서비스’ 오픈

서울--(뉴스와이어)--국가정보화의 선두기관으로 지난 20년간 우리나라 IT 산업을 이끌어 온 한국전산원(원장 김창곤, www.nca.or.kr)이 최근 온라인 영상강의 서비스를 오픈했다.

‘NCA 지식정보서비스’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국전산원이 수행하는 각종 사업들과 IT 핫이슈에 대해 전산원 임직원들이 동영상을 통해 설명하는 방식이다. 매주 한 편씩 제작, 주단위로 업데이트 되며, 해당 주제에 대해 5분 내외로 짧고 알기 쉽게 설명한다.

NCA 지식정보서비스는 김창곤 원장 취임 이후 ‘혁신’과 ‘고객’이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고객 모니터링제도에 이어 고객중심 지식정보 서비스 전문기관으로의 도약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다. 한국전산원은 1987년 설립된 기관이나, 그 20여년의 역사에 비해 일반 고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김창곤 원장은 “한국전산원이 수행하는 주요 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고, IT 이슈들을 알기 쉽게 풀어 공유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지식정보 서비스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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