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닷컴 1시간 깜짝할인 ‘해피타임’ 개시
우리닷컴은 29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의류 브랜드 로렛(lollet) 디바코튼 트렌치코트(제조원:새롬어패럴)를 기존 TV홈쇼핑 판매가(8만9000원)의 5분의 1 가격인 1만7800원에 특별 판매한다. 지난해 인기를 모았던 상품 중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모델을 이월 상품 특별 기획가격으로 한정 판매하는 것.
이 제품은 둥글린 테일러드 카라 재킷으로 여성스럽고 귀여움을 강조한 테일러드 카라 스타일과 정통 트렌치코트에 곡선을 가미하여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피코트 스타일 등2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코튼과 폴리의 혼방소재로 촉감이 부드럽고 착용감이 가벼워 원단 자체의 조직감으로 고유의 광택감이 돋보이는데 테일러드 카라는 핑크,레드,네이비,그린, 옐로우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고 피코트 스타일은 라이트옐로우 기본 색상이다.
‘해피타임(Happy Time)’이란 05년 6월부터 우리홈쇼핑 TV방송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깜짝 할인 방송으로 쇼 호스트의 긴 설명이 필요치 않고 쉽게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5만원 미만의 중저가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송비, 반품 비용 등을 감안하면 노마진이거나 손해를 보는 특별할인 상품들이 대부분인데 이번에 인터넷쇼핑몰 우리닷컴으로 확대하게 된 것이다.
우리닷컴은 해피타임을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두 차례 오후5시부터 6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홈쇼핑EC기획팀 김귀호 팀장은 “실시간으로 남은 상품 수가 공개되는 1시간 동안의 깜짝 세일은 인터넷 메신저 등을 통해 급속히 전파될 것”이라며 “해피 타임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인기는 물론 다른 상품의 구매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고사항 : TV홈쇼핑 해피타임 사례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은 05년 6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깜짝 할인 방송 ‘해피타임(Happy Time)’ 편성 횟수를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재미를 보고 있다.
TV홈쇼핑 해피타임은 주 평균 편성 횟수는 10회 내외인데 최근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은 ‘신안 갯벌 쌀’. 해피타임 방송 상품의 평균 분당 매출액은 2백만 원인데, 4백만 원을 훌쩍 넘길 때가 많다. 또한 쌍용 코디 화장지 세트도 분당 평균 3백만 원대의 매출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여름 휴가철 매출 비수기에는 해피 타임을1일 최대 4회까지 늘려 방송했는데, 제주 직송 은갈치, 한복선 포기김치, 화장지 세트, 별미 쥐포 등 인기 상품 가격 할인 행사를 통해 성수기에 못지 않은 특수를 봤다. 비수기를 알뜰족을 위한 특가 기획전으로 극복한 것.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우리홈쇼핑 홍보팀 이인상 과장 02-2168-5124